샐러드에 양파를 넣으면 좋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뭔가요?

부노트 bunote.com

샐러드에 양파를 넣으면 좋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뭔가요?[편집]

안녕하세요. 전,양상추 치커리 적채 그린비타민,라디치오등으로 샐러드를 만들어요. 개인적으로 양파는 향이 좋아해서 넣지 않는편이지만.. 샐러드에는 양파를 넣으면 굉장히 좋다고 하던데 그 이유는 뭔가요?

답변 :


샐러드엔 양파를 넣어 먹어요~~!!

 서양요리를 먹을 때 맨 먼저 먹게 되는 것이 샐러드이지요.
샐러드 중에서 생채 위주의 것을 그린 샐러드라고 하며, 이는 평소 육식을 많이 해서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한 사람들에게 채소를 공급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구요.

샐러드를 만들 때 양파는 두 가지로 쓰여요.
5mm두께로 둥글게 썰어 한 줄씩 빼어 냉수에 담가 매운 맛을 우려내고 물기를 가시게 하여 섞고, 토마토는 꼭지를 떼고 여덟 조각으로 잘라 넣으면 주재료는 마련되는 셈이죠.
또 한가지, 맛있게 먹고 영양 보강을 위해 소스를 끼얹어 먹게 되는데요. 샐러드에 쓰이는 소스가 비네그렛트 소스이며, 비네그렛트 소스의 주재료도 양파가 들어가는데 이와 같이 그린 샐러드에는 양파가 필수적인 재료인 것이랍니다.

양파는 채소이지만 다른 채소와는 다른 맛과 향미를 가지고 있어요. 양파를 짓찧으면 알리나아제라는 효소가 작용해서 알린을 알리신(Alicine)이라는 물질로 변화시킵니다. 이 알리신은 비타민B1과 결합해서 알리티아민(Allithiamine)이 되는데 이 것은 장내 세균에도 파괴되지 않고 흡수가 잘 되므로 활성지속성 비타민B1이라고 부르고 있답니다.

그러므로 샐러드에 양파를 섞게 되면 양상추와 토마토가 가지고 있는 비타민 B1을 흡수 촉진시키는 것이지요. 비타민 B1은 당질을 분해해서 에너지를 만드는 데 중요한 비타민이구요.
샐러드에 양파를 넣게되면 스태미너 식품이 되는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하며 젊음을 주는 것이 샐러드와 양파의 배합이랍니다.
샐러드에 양파가 꼭 들어가는 이유 알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