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집 증후군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2)

부노트 bunote.com

새집 증후군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2)[편집]

새집증후군 때문에 고민이 많은 사람인데요...   몇 달 전에 새집으로 이사를 했는데 마냥 좋을 줄만 알았는데 새집 증후군 때문에 신경쓸게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아이들이 없던 아토피도 생겨서 걱정인데 새집 증후군을 조금이라도 줄일 방법이 없을까요?

답변 :
새집증후군의 원인물질인 포름알데히드는 건축재나 가구 재료로 사용되는 나무 합판에서 많이 발생하는데요.   이 같은 목재에서 발생하는 포름알데히드의 양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됐습니다.   연구원이 나무를 삶아 추출한 톱밥처럼 생긴 섬유소를 통 안에 넣고 있습니다. 여기에 접착제를 뿌리고 압축시키면 나무의 특성을 가지면서도 단단한 목재가 만들어집니다.   최근 건축재나 가구의 재료로 사용되는 목재들은 대부분 이런 방법으로 제작됩니다.   그런데 섬유소를 결합시키기 위해 넣어주는 접착제로부터 새집증후군의 원인물질인 포름알데히드가 나옵니다.   산림과학원 연구진이 접착제 재료의 비율과 반응 조건을 조절해 포름알데히드의 방출을 최소화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접착제의 재료인 멜라민을 15% 첨가하는 것을 기준으로 할 때 새로운 조성비를 적용할 경우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한국 표준, KS의 최상급 기준인 슈퍼 Eo급 이하에 머물렀습니다.   포름알데히드의 방출을 줄이기 위해 고가의 첨가제를 섞는 방법은 있었지만 재료의 조성과 반응 환경만을 달리해 이같은 결과를 얻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새집 증후군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2) 관련있는 단어[편집]

새집증후군 / 아토피 / 증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