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에 잔디가 잘자라게 하려면?
산소에 잔디가 잘자라게 하려면?[편집]
공원 묘지에 계신 아버님 산소를 찾아보면
묏등에 잔디만 잘 잘라주면 좋을 텐데
반갑지 않은 잡풀들(특히 쑥)이 많이 자라내요.
쑥을 비롯한 잡풀들은 없애고
잔디만 잘 자라게 하려면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답변 :
공원 묘지라니까 다른 문제는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 같고 잔디만 잘 자라도록 관리하면 될 것입니다.
잔디가 잘 자라려면 우선 다른 잡풀(잡초)들이 자라지 않아야 됩니다. 그러므로 잔디 이외의 잡풀은 뽑아 없애주어야 됩니다. 예를 들면 쑥과 같은 잡풀을 뿌리까지 모두 뽑아 주어야 됩니다.
그러나 잡풀이 너무 많을 경우에는 농약을 이용하여 제초시켜야 됩니다. 농약은 흔히 제초제라고 부르는 것인데, 잡풀의 종류에 따라 선택하여야 되므로 잡풀의 종류를 확인하거나,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종류별로 잡풀을 한두 포기씩 뽑아 들고 농약상회를 찾아가 상의하면 친절하게 농약을 선택하여 줄 것입니다.
공원묘지의 산소의 넓이는 별로 넓지 않으므로 잡풀을 손으로 뽑아도 충분할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농약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밖에 잔디에 유기질 비료를 이용하여 1년에 한 두번씩 시비해 주어야 됩니다. 흔히 공원묘지는 산기슭을 깎아 내려 산소자리를 조성하므로 비료 성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잔디가 자라는 데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할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로 일반 묘지일 경우에는 산소에 그늘이 들지 않도록 주위의 높은 나무를 제거하고, 특히 소위 이끼라고 부르는 식물들이 번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