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 청소 하는 방법요

부노트 bunote.com

변기 청소 하는 방법요[편집]

변기를 매주 청소 하기는 하는데요....   변기의 노줄이나...   다른곳에도 때가 많이 끼더라구요....   변기 청소하는 확실한 방법좀 알려 주세요

답변 :
변기 청소, 손 안 대고 하는 방법
Best 밤에 잠들기 전, 락스를 이용하는 방법. 세숫대야에 물을 담은 후 조심스럽게 살살 변기 안에 붓는다. 이렇게 하면 변기에 찰랑찰랑 물이 차오른다. 그다음 락스를 충분히 부어 변기 끝까지 물이 차게 한다. 다음날 아침 물을 내리고 아직 때가 남아 있는 변기 안쪽에는 거품 타입의 헨켈 욕실용 세제나 곰팡이용 스프레이 세제를 뿌린다. 반나절 후 다시 물을 내리면 손 안 대도 깨끗해진다.

→ reply 반대로 변기의 물을 다 내린 후 청소하는 방법도 있다. 세숫대야의 물을 갑자기 확 부으면 변기 안의 물이 거의 다 빠져나간다(변기 뒤쪽에 있는 수도꼭지를 잠근 후 물을 내려도 된다). 물때가 끼어 있는 아래쪽 부분에는 락스를 부어두고 묵은 때가 낀 위쪽 부분은 스프레이 세제를 뿌린다. 다음날 아침 일어나 물을 내리고, 샤워기의 뜨거운 물을 세게 틀어 변기 안쪽까지 샅샅이 뿌리면 깨끗해진다(빨래 삶고 난 후 뜨거운 물을 부어주어도 변기 안이 깨끗해진다).

→ reply 아이가 있는 집은 냄새 때문에 락스를 많이 사용하기 어렵다. 이럴 때는 변기에 트래펑을 부어놓아도 효과는 동일하다. 김 빠진 콜라와 맥주를 부어놓아도 효과가 좋은 편. 단, 이럴 경우 변기 구석구석의 때는 솔로 문질러 닦아야 한다.




 



세제 Best of Best
1 락스 원액 변기 청소에는 역시 락스가 최고다. 변기 청소는 자주 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락스를 아낌없이 부어두었다가 물을 내리면 효과가 좋다. 락스를 조금만 사용해 물때를 없애려면 변기의 물을 뺀 후 변기 주변에 티슈를 여러 겹 붙이고 락스 원액을 부어 적신 후 다음날 물을 내리면 된다. ㄱ자로 끝이 구부러진 락스도 있는데, 변기 안쪽까지 뿌릴 수 있는 편리함이 있다. 하지만 락스는 기본적으로 금방 흘러내려 때를 불리기 힘들다는 것이 문제.

2 곰팡이용 스프레이 세제 락스처럼 냄새가 심한 것이 문제이기는 하지만, 세정력은 좋다. 욕실 구석구석 뿌려두는 것만으로도 묵은 때가 90% 이상 없어진다.


욕실 바닥, 일부러 닦지 말 것 욕실 곰팡이용 세제를 이용하면 욕실 바닥을 따로 닦을 일이 없다. 잠자기 전에 타일 사이사이에 이 세제를 뿌려놓았다가, 다음날 아침 뜨거운 물 샤워기로 닦아내기만 하면 되기 때문. 곰팡이 없애면서 바닥도 자연히 청소되는 셈. 바닥을 수세미로 벅벅 문질러 닦는다든가 하는 일은 괜한 수고.

  세면대 닦을 때, 퐁퐁 쓰면 편하다 욕실에는 은근히 사람 몸에서 나온 기름때가 많다. 기름때 제거에는 부엌용 중성세제(퐁퐁)가 최고. 욕실 세제에 퐁퐁을 섞어 욕조나 세면대 등을 닦아볼 것. 훨씬 쉽게 때가 빠진다.   뿌연 욕실 거울은 치약으로 세면대 닦을 때 퐁퐁으로 함께 거울을 닦아도 되는데, 물로 헹굴 때 거품이 많이 나오니까 번거로울 수도 있다. 이때는 치약을 이용해볼 것. 치약을 스펀지에 묻혀 거울을 살살 닦으면서 샤워기로 물을 뿌린다. 치약에는 일종의 연마제가 들어 있어 훨씬 반짝거린다.   수도꼭지가 반짝거리면 효과 만점 수전만 깨끗하게 닦아놓아도 청소 효과가 배가된다. 스테인리스 수도꼭지라면 지프 같은 스틸용 세제를 골고루 뿌려두었다가 행주로 닦아주거나 샤워기로 그냥 헹궈버려도 반짝반짝 윤이 난다. 수전 아래쪽은 특히 물때가 끼기 쉬운데, 이럴 때는 올 나간 스타킹을 양쪽으로 잡고 좌우로 문질러가며 닦으면 아주 편하다.

변기 청소 하는 방법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변기청소 / 생활상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