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란다에서 채소 예쁘게 가꾸는 방법은 어떤게 있나요?

부노트 bunote.com

베란다에서 채소 예쁘게 가꾸는 방법은 어떤게 있나요?[편집]

아파트로 이사왔는데요 // 채소 가꿔서 먹으려구요~베란다에서 채소 예쁘게 가꾸는 방법은 어떤게 있나요?  

답변 :
베란다에서 채소를 손수 재배하시려면 지금부터 준비해 놓으셔야 하겠네요.   배란다에서 채소 재배하는 것에 무슨 절대적인 원칙이 있는 것이 아니므로 제 개인적인 생각을 말씀드립니다.   채소를 재배하는 화분이 작으면 자연히 흙도 적게 담길 수 밖에 없습니다. 채소는 흙 속에서 양분을 흡수하여 성장하는 데 흙이 적으면 충분히 발육하기 힘들고 그 채소의 성분도 좋을 리가 없을 것입니다.   그러니 화분이 크면 클수록 좋은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채소는 햇빛을 많이 받을 수록 좋으니 둥근 화분보다는 옆으로 길쭉한 직사각형의 플랜트 박스가 좋습니다.    예술의 전당에서 우면산 터널을 빠져나와 좌회전하면 우측에 남서울 꽃시장이 있는데 화분도매상이 많습니다. 가장 큰 플랜트 박스(길이 1m, 폭 25cm, 높이 30cm)와 채소 심을 상토 20kg짜리 1푸대를 구입하면 얼추 될 것입니다.   보기도 깔끔하고 흙도 충분하여 채소를 심으면 잘 자랄 것입니다. 물론 영양도 좋겠지요. 흙은 2년 정도 사용하면 과감히 아파트 화단에 부어버리고 새 흙으로 교환해 줍니다.   무엇을 심을 것인지는 님의 마음이지만 제가 심는다면 흔한 상치같은 것 말고 청경채를 몇 종류 심겠습니다.   먹는 맛도 그만이지만 꽃이 피면 웬만한 화초는 부끄러워 숨어버릴 정도로 예쁜 종류가 많습니다. 의심나면 작은 화분에 심어서 확인해 보셔요.   청경채는 모종을 사서 심어도 되지만 여러 번 심으려면 씨앗을 한 봉지 구입하는 것이 훨씬 경제적입니다. 여름에는 성장이 빨라 두 번은 더 심을 수 있습니다. 어린 모종을 솎아서 무쳐먹는 것도 별미입니다.

베란다에서 채소 예쁘게 가꾸는 방법은 어떤게 있나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채소 / 베란다에서채소가꾸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