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개 관리는 어떻게 해야 되나요?
베개 관리는 어떻게 해야 되나요?[편집]
베개 잘못 관리하면..
얼굴에 기생충 생겨서..
여드름 생긴다고 하는데..
이런 겨울철에 베개 관리 어떻게 해줘야 되나요?
답변 :
우리가 베고 자는 베개는 겉으로는 아무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사실 알고 보면 속은 세균 덩어리에요.
특히 잠을 자는 도중에 자신도 모르게 침을 흘리고 그것이 베개 속으로 흘러들어가 세균 증식을 도와요.
아울러 매일 머리 속의 먼지와 때가 지속적으로 속으로 들어가 그곳을 오염시켜요.
베개를 삶거나 적절히 살균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주부들이 바쁘고 그 커다란 베개를 삶기도 어렵고 여러 가지 여의치 않아서 그냥 사용하고 있으니 건강에 해를 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어요.
건강을 위해 베개를 적절히 살균하는 게 좋은데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베개를 통째로 비닐봉지로 꼭 싸서 습기를 차단한 뒤에 하루 정도 냉장고의 냉동실에 얼려두면 세균을 없앨 수 있어요.
덧붙여 일단 세균은 멸균이 가능하지만 세균의 잔해가 자극을 줄 수 있으니 냉동실에서 꺼낸 뒤 방망이로 잘 두들겨 주기까지 하면 금상첨화에요.
또 직사광선에 말리는 방법 역시 좋은 방법이에요.
베개를 직사광선에 말릴 때는 한쪽만 쬐면 세균이 두터운 베개의 반대쪽으로 도망 갈 수 있으므로 식빵 굽 듯이 번갈아 잘 말려주는 것이 중요해요.
그리고 베개를 빤 후에는 섬유청정제에 10분 정도 담가뒀다가 탈수해서 널면 집 먼지, 진드기가 제거되며 그 효과가 한 달 정도 지속되요.
이외에도 베개에 랩을 씌우거나 불에 약한 합성 솜이 아니라면 솜을 삶아 살균하는 것도 베개를 청결하게 하는 방법 중 하나에요.
베개 관리는 어떻게 해야 되나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겨울철 / 베개 / 관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