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에 식물기르는 초간단 방법 좀
물에 식물기르는 초간단 방법 좀[편집]
조그만 화분 기르려니.. 물을 자주 못줄것 같아서요~
식물 길러서 조금이라도 집안분위기 밝게 하고 싶거든요~
물만 먹어도 되는 식물 어디 없나요? 기르고 싶은데...
물갈이 기간.. 어떤물에 해야 되는지도 알려주세요~
수돗물 막바로 주면 안될 것 같아서 말이죠...
답변 :
안녕하세요.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집안에서 즐기고 싶다면 유리 수조 안에 작은 연못을 꾸며보자.
진흙 속에서 수려한 꽃을 피우는 연이나 수련 등은 하루 동안 피고 지기를 반복해 관찰하는 재미가 쏠쏠한 식물들. 뿌리가 잠길 정도로만 진흙을 깔고 물을 주면 특별히 물을 갈아줄 필요도 없어 기리기도 손쉽다. 분위기가 독특해 장식효과도 뛰어난 수중식물 기르기.
분위기가 독특해 장식효과도 뛰어난 수중식물 기르기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집안에서 즐기고 싶다면 유리 수조 안에 작은 연못을 꾸며보자. 진흙 속에서 수려한 꽃을 피우는 연이나 수련 등은 하루 동안 피고 지기를 반복해 관찰하는 재미가 있는 식물들. 뿌리가 잠길 정도로만 진흙을 깔고 물을 주면 특별히 물을 갈아줄 필요도 없어 기르기도 손쉽다.
물속에 담아 기르는 색다른 재미
부레옥잠이나 물개구리밥 등 여러 가지 식물을 수조에 담아 수중식물을 기르는 아기자기한 재미를 느껴보자. 이들은 물위에 떠서 생활하는 식물이기 때문에 진흙을 넣을 것도 없이 깨끗한 물만 있으면 키울 수 있고, 물은 줄어든 만큼만 조금씩 채워주면 된다.
투명한 물 위에 핀 꽃
자루에 공기가 들어있는 형태로 물위에 떠서 자라는 물옥잠은 이맘때쯤 화려한 보랏빛 꽃을 피운다. 높이가 높은 유리화기에 담아 물옥잠을 기를 경우 비어 있는 아랫부분에는 돌멩이를 깔아준 다음, 물속에서도 적응할 수 있는 습생식물을 심어 균형을 맞춰준다. 안수리움처럼 뿌리가 잘 썩지 않는 식물도 물에 넣어 기르기에 적당하다.
물속 식물로 개성있는 창가 꾸미기
물속에서 자라는 수생식물 외에도 뿌리가 잘 썩지 않고 많은 습기를 필요로 하는 싱고니움, 스파트 필름, 스킨답서스 등의 습생식물, 화려한 꽃을 피우는 구근식물 등은 모두 실내 연못을 꾸미기에 적합한 식물들. 투명한 물속에서 뿌리가 뻗어있는 모양까지 관찰할 수 있어 키우는 재미가 쏠쏠하다. 화기는 햇볕이 잘 드는 창가에 놓고, 빛이 너무 강한 경우에는 레이스 커튼으로 살짝 가려주는 것이 잘 기르는 요령.
수중식물의 종류
수중식물은 식물체의 대부분이 물속에 있는 식물과 물개구리밥, 물옥잠과 같이 잎과 식물체의 대부분이 수면에 떠 있는 식물, 연꽃처럼 몸체의 절반쯤이 대기 중에 나와 있는 식물로 나뉜다.
식물을 예쁘게 화기 안에 넣는 법
철사나 돌멩이 등 부리를 지지할 수 있는 매질을 유리화기에 넣고 물을 채워 뿌리를 가지런히 배열한 식물을 화기 안으로 넣는다. 진흙과 황토, 작은 돌멩이 등은 화훼자재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출처 : Tong - 힘찬이푸름이님의 초록식물 키우기통
물에 식물기르는 초간단 방법 좀 관련있는 단어[편집]
수중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