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봄을 위해 홈 가드닝을 시작하려고 해요!

부노트 bunote.com

다가오는 봄을 위해 홈 가드닝을 시작하려고 해요![편집]

아직은 춥지만 곧 봄이 오겠네요 ^^ 요즘 물가가 비싸서 직접 식물을 키우는 집이 늘고 있다던데요. 저도 한번 도전해보려고 해요ㅎㅎ 홈가든 예쁘게 만드는 팁 좀 알려주세요 ^^

답변 :
우리 집 봄을 머물게 하는 곳, 홈가든   올해 유난히 폭우와 폭설이 많았죠. 그만큼 채소의 수확은 줄어들기 마련이죠. 당장 설연휴가 시작되는데 확 오른 채솟값에 얼굴에 주름살이 늘어가네요. 한때 상추값이 폭등해서 고깃집에 가면 상추가 5장 나온 적도 있어요. 보통 고기를 아껴먹는데 이제는 상추를 아껴먹는 상황이 된거죠.
채소를 사지 않고 직접 재배하면 채솟값 때문에 걱정하는 일은 없겠죠. 그렇다면 집에서 직접 식물을 키울 수 있는 홈가드닝에 대해 알아볼까요?  


공간 활용도 Good!
식물을 키우려면 넓은 정원이나 텃밭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죠. 하지만 아파트 베란다처럼 협소한 공간에서도 홈가드닝이 가능해요. 베란다는 햇빛이 잘 들고, 통풍도 잘 돼서 식물 키우기 안성맞춤이죠. 또한 창틀에도 작은 식물을 키울 수 있답니다.   직접 키우는 기쁨
상추나 방울 토마토, 고추는 키우기도 쉽지만 재배하는 기쁨도 큰 채소랍니다. 고기 먹을 때는 베란다로 나가서 상추를 따고, 음식 만들 때 고추를 바로 따서 넣으니 건강한 상차림이 따로 없겠죠. 그리고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직접 키우게 함으로써 교육 효과도 있답니다.


공기정화효과와 천연가습기 역할까지 식물에 따라 공기 중 이산화탄소를 없애고 수분을 방출하는 능력이 있어요. 또한, 냄새를 흡수하는 식물도 있고요. 용도에 따라 식물을 배치하면 집안 공기는 항상 쾌적하겠죠.
자연주의 인테리어
인테리어 소품을 사서 여기저기 두는 것보다 향도 나고 공기청정효과도 있는 식물을 두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요?
  홈가든 팁
홈가든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장소 선택이 중요한데요. 집에서 햇빛이 잘 들고 통풍이 잘되는 베란다나 창가가 좋아요. 그리고 배양토는 원예용으로 파는 상토를 이용하면 해충을 방지할 수 있고 잡초 종자가 섞이지 않기 때문에 좋아요.
또한, 오랫동안 식물을 싱싱하게 키우려면 물을 주는 시기가 중요한데요. 물을 주는 주기가 비슷한 종류끼리 배치하면 편하니 참고하세요.  

다가오는 봄을 위해 홈 가드닝을 시작하려고 해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홈가든 / 홈가드닝 / 미니정원 / 실내인테리어 / 하우스가드닝 / 식물키우기 / 추천식물 / 홈가든만드는방법 / 홈가드닝추천식물 / 정원추천식물 / 홈가든팁 /



연관글[편집]

다가오는 봄을 위해 홈 가드닝을 시작하려고 해요!

다가오는 봄을 위해 홈 가드닝을 시작하려고 해요!(1)

다가오는 봄을 위해 홈 가드닝을 시작하려고 해요!(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