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도마를 위생적으로 쓰는 방법 없을까요?(1)
나무도마를 위생적으로 쓰는 방법 없을까요?(1)[편집]
나무 도마에 요리재료를 놓고 칼질을 하면 칼자국이 남잖아요.
그럼 그 틈으로 알게모르게 찌꺼기가 들어가서 병균이 자라나지 않을까요?
깨끗이 씻는다고 씻는데 그래도 눈에 안보이는 병균이 있을거 같아요.
나무도마 위생적으로 쓰는 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 :
도마
세균노출에 가장 주의를 기울여야 할 주방용품이다. 칼질을 하다 보면 도마 표면에 흠집이 생겨 세균 번식의 장소가 되기 때문. 따라서 육류나 생선 등 힘을 들여 칼질을 할 때는 우유팩을 도마 위에 깔고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김치처럼 국물이 많은 재료도 도마에 스밀 염려가 있으므로 역시 우유팩을 이용하면 좋다. 또 도마도 육류 및 생선용과 채소 및 과일용을 구분해 사용해야 한다. 여러 개의 도마를 이용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양면 도마를 사용하면 된다.
도마를 사용한 후에는 세제를 이용하여 뜨거운 물로 씻은 후, 바람이 잘 통하고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완벽하게 소독하고 건조해야 한다. 나무도마는 세제가 스밀 염려가 있으므로 세제가 남지 않도록 깨끗이 씻어서 말려야 한다. 나무도마보다 항균 플라스틱 도마나 유리도마가 더 위생적이다. 나무도마 소금으로 닦으면 세균 걱정 '끝' 나무도마에는 여러가지 음식물 냄새가 스며든다. 그러므로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수세미에 소금을 묻혀 흐르는 물에 닦아서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나무도마는 따뜻한 물로 씻으면 냄새가 안으로 스며들어 역효과가 발생하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나무도마를 위생적으로 쓰는 방법 없을까요?(1) 관련있는 단어[편집]
나무도마위생관리 / 나무도마깨끗이쓰는법 / 나무도마사용법 / 투웨이도마 / 나무도마 / 코멕스산업 / 코주부클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