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부침개에 반죽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1)

부노트 bunote.com

김치부침개에 반죽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1)[편집]

김치부침개 만들때요. 반죽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답변 :
반죽은 바삭하게 만드는법이랍니다.

부침가루에 얼음물을 넣어 반죽했을 때 가장 바삭바삭거렸답니다.

부침개, 바삭바삭하게 부치려면
반죽은 대강 섞어 바로 부칠 것 반죽을 오래 섞고 나서 시간이 지나면 글루텐이 형성되어 부드러워지니 가루가 살짝 남아 있게 대강만 반죽해서 즉시 부쳐야 한다.
기름은 넉넉히, 튀기듯이 부칠 것 너무 약한 불에 부치면 바삭바삭하게 부치기 힘들며 중불에서 부쳐야 맛있다. 기름은 조금 넉넉히 둘러야 하며, 반죽을 한 번 뒤집어준 후에도 기름을 다시 넉넉히 흘려줄 것

반죽 농도는 어느 정도로 해야 되죠?
처음부터 물을 확 붓지 말고 가루 1컵에 물 반 컵 정도를 넣고 섞다가 농도를 보며 조금씩 더 넣을 것. 반죽에 채소가 들어가는 경우는 가루 1컵에 물 3/4컵이 적당하다.

속까지 잘 익히려고 최대한 얇게 부쳤는데 겉은 노릇노릇 바삭해졌는데 먹어보니 속은 반죽이 그대로예요
너무 센 불에서 시작해 안이 익기 전에 겉이 바삭해진 것. 이럴 땐 반죽을 떠 넣고 펼친 후 뚜껑을 닫아서 어느 정도 속을 익힌 후 다시 뒤집은 다음 뚜껑을 닫아주면 도움이 된다.

부침개를 뒤집는데 자꾸만 찢어져서 모양이 너무 안 나요
밑면이 어느 정도 익으면 뒤집어야 하며, 뒤집을 때는 부침개만 한 크기의 접시에 부침개를 옮겼다가 다시 팬에 엎어 놓으면 모양을 살리기 쉽다.

부침개를 칼로 깨끗하게 잘라 반찬처럼 먹으려는데 잘 안 잘라져요
뜨거울 때 칼로 탕탕 내리쳐야 잘 잘린다.




부침개, 더 맛있게 하려면

다양한 육수로 반죽해볼 것
쇠고기육수, 닭육수, 사골육수, 황태육수, 바지락육수 등을 사용하면 각 재료의 맛이 들어가 맛깔나다. 매콤하게 하고 싶을 때는 마른 고추나 청양고추를 삶은 물을 넣으면 칼칼하고 시원한 맛이 난다. 참치액도 부침개 반죽에 넣으면 맛있어진다.

초벌구이 후 다시 지져야 맛있다
약불에서 초벌구이를 한 다음 잠깐 두었다가 다시 지져 먹으면 한 번 부친 것보다 훨씬 맛있다.

식용유 대신 포도씨유
포도씨유는 발열점이 250℃라 기름이 산화되지 않아 건강한 전을 먹을 수 있다.

밀가루 냄새를 덜 나게 하려면
반죽할 때 참기름을 조금 넣으면 밀 냄새가 덜 나고 고소하다. 밀가루 1컵에 참기름 1작은술이 적당하다

김치부침개에 반죽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1) 관련있는 단어[편집]

김치부침개 / 반죽 /



연관글[편집]

김치부침개에 반죽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김치부침개에 반죽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1)

김치부침개에 반죽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