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튀김에 어울리는 소스 만드는 비법은 뭘까?

부노트 bunote.com

굴튀김에 어울리는 소스 만드는 비법은 뭘까?[편집]

굴튀김을 늘 간장에 찍어 먹곤 했는데 소스만 달라져도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굴튀김에 어울리는 소스를 맛있게 만드는 비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 :





요즘은 건강에 좋지 않다고 튀긴 음식을 피하는 경향이 있는데 아주 가끔 바다향이 진한 굴튀김을 만들어 식탁에 올리면 인기 만점 메뉴이다.

약간은 느끼한 튀김 요리에 김치국 한가지 끓여 저녁상을 차리면 다른 반찬이 따로 없다.

내가 좋아하는 스타 쉐프 노부 마쯔히사는 튀김 요리에 Shredde filo 를 많이 쓰는데 이것은 중동 지방에서 많이 쓰이는 반죽의 일종으로 아주 얇디 얇게 밀어 놓은 것을 거의 실오라기처럼 가늘게 채썰어 냉동해 파는것을 중동 마켓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다.

노부는 튀김 요리 뿐만 아니라 샐러드 위에도 바삭하게 뿌려 내곤 하는데 다른 어느 튀김옷 보다도 가볍고 바삭바삭 하여 자주 쓰게 되는 식재료 중 하나이다.

얼마 전 아빠 칠순 잔치가 있어서 요즘 많이 나와 있는 생굴을 사다가 이 filo 반죽을 입혀 튀겼더니 인기 만점이었다.

여기에 자칫 느끼한 tartar sauce에 할레피뇨와 와사비를 더한 매콤한 맛의 소스를 곁들여 내면 환상의 궁합이다.

굴튀김

재료: 굴 1병, 튀김기름 적당량, shredded filo 반박스 정도튀김옷: 계란 노른자 1개, 얼음물 반컵, 밀가루 1/4컵
할레피뇨 와사비 소스: 사우어 크림 마요네즈 각각 1/3컵씩, 레몬즙 한개, 와사비 가루 한큰술, 다진 할레피뇨 2개, 소금 적당량
1. 굴은 병에 들은 생굴로 준비하여 한번 씻어 채에 받친다.
2. 소스 재료는 모두 섞어 차게 둔다.
3. 튀김옷 재료도 모두 섞어 너무 젓지 말고 적당히 섞어 둔다.
4. shredded filo 는 대충 5인치 정도 길이로 잘라 둔다.
5. 굴에 튀김옷을 살짝 입힌 후 shredded filo 에 굴려 준다.(말듯이 감는다)
6. 기름에 바삭하게 튀겨 소스와 함께 낸다.

굴튀김에 어울리는 소스 만드는 비법은 뭘까? 관련있는 단어[편집]

굴튀김 / 소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