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다가올 여름을 겨냥해 다이어트 돌입과 더불어 헬스장에 등록했습니다(1)

부노트 bunote.com

곧 다가올 여름을 겨냥해 다이어트 돌입과 더불어 헬스장에 등록했습니다(1)[편집]

코치선생님께서 제게 맞는 운동프로그램을 짜주셨습니다. 저는 이대로 매일매일 땀을 흘리면 성과가 곧 나타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몸무게가 좀 평균에 비해 10KG 가량 더 나가는 편이라 런닝 할 때 무릎과 발목에 무리가 좀 따르는 것 같아요. 발 바닥도 좀 불편하고.. 아무 신발이나 신고 하면 될 줄 알았는데.. 이대로 운동 하다간 발목과 무릎이 상할 것 같습니다. 런닝을 오래 하신 분들께 들어 보면 미즈노 런닝화 좋다고 많이들 말씀을 하시는데.. 좋은 런닝화만으로도 몸에 따르는 무리가 좀 덜한가.. 긴가 민가 하네요. 착용해보신분들께서 추천해 주신다면 한번 구매해보려 합니다. 많은 충고 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가격도 알맞은 10만원 내외로 추천해주세요.


답변 :
헬스장용은 비싼거 필요 없습니다. 런닝화보다는 트레이닝화를 권장합니다. 런닝화를 신는 이유는 달리는 충격을 흡수하기 위함인데. 트레이드밀(런닝머신)이 충격흡수장치를 하고 있습니다. 헬스장에서 무거운것을 들고 내릴때 사용하기 때문에 나이키 같이 에어가 들어 있는 제품은 오히려 터지가나 안 좋을 수 있습니다. 레그프레스같은 운동은 하중을 많이 받고 다양한 각도로 받기 때문에 안좋습니다. 런닝화에 보면 구멍이 많은 것은  달리면서 바람이 들어와서 땀을 식혀주기 때문인데 실내에서는 바람이 없죠. 제자리뛰기 운동이니. 가능하다면 고어텍스가 들어간 운동화를 구입하시면 좋습니다.(유산소운동 많이하신다면) 유산소 무산소운동 절반씩이라면 일반운동화를 구입하세요. 정품운동화에서 가장 저렴한 모델로 추천합니다.

러닝화라고 표현이되있지만. 쿠션이 일반화에 가까운제품이네요. 다른 저렴한 제품이 있으시면 구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