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어 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은 ?(3)

부노트 bunote.com

고등어 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은 ?(3)[편집]

오랜만에 고등어 조림이 먹고싶어서 좀 사왔는데요~ 자반 고등어 조림 만들고 생고등어 조림을 만들어 보려구요~ 생고등어 조림 만들때 비린내 나지 않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으로 알려주세요~

답변 :
고등어 조림 요리를 하실 때에요. 고등어가 많이 짜다면 쌀 뜨믈에 얼마간 담궈 짠기를 어느 정도 빼는 것도 좋습니다~! 아래 만드는 방법 참고하세요~^^*  


  재료 고등어 1마리 ,무 200g ,감자 1개 ,
대파 ½개, 청양고추 1개, 붉은 고추 1개, 쌀뜨물 1컵, 소금 약간, 간장 양념장(간장 2큰술, 고운 고춧가루 1큰술, 청주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생강즙 약간, 설탕 1작은술, 다시마 우린 물 ½컵)   만드는법 1. 고등어는 손질해 3cm 길이로 썬다.
2. 무와 감자는 껍질을 벗겨 사방 1×3cm, 두께로 썰고, 대파는 굵게 채 썬다.     청양고추와 붉은 고추는 어슷하게 썰어 씨를 턴다.
3. 무, 감자를 깔고 고등어를 올린 후 간장 양념장을 끼얹어 다시마 우린 물을 부은 뒤 중간 불에서 끓인다.
4. 손질한 고등어를 쌀뜨물에 헹궈 건진 후 소금을 약간 뿌려 밑간을 한다.
5. 간장, 고춧가루, 청주, 다진 마늘, 생강즙, 설탕, 다시마 우린 물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6. 양념장이 반쯤 줄어들면서 고등어가 익기 시작하면 대파와 붉은 고추, 청양고추를 얹어서요.     양념장을 끼얹어 가며 약한 불에서 5분 정도 더 조린다

고등어 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은 ?(3) 관련있는 단어[편집]

생고등어조림 / 생고등어조림만들기 / 고등어 / 조림 /



연관글[편집]

고등어 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은 ?

고등어 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은 ?(1)

고등어 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은 ?(2)

고등어 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은 ?(3)

고등어 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