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과류로 아이들에게 간식으로 만들어주면 좋은 음식은?(1)

부노트 bunote.com

견과류로 아이들에게 간식으로 만들어주면 좋은 음식은?(1)[편집]

견과류가 아이들 뇌 발달에 좋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다른 음식들도 잘 챙겨서 먹여야겠지만 좀더 신경써서 견과류를 먹게 하려고 하는데요.
어떻게 만들어서 주면 좋아할까요?

답변 :
견과류 칩을 만들어주세요~ 과자같이 바삭하고 맛있어서 견과류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도 잘먹구요. 이거 만들때 쓰이는 또띠아가 없으시면 만두피로 대체하셔도 무방합니다.  


  재료 : 또띠아(8인치 3장), 만두피 적당량, 녹인 용해버터 적당량, 호두 다진것(1컵), 아몬드슬라이스(1컵), 해바라기씨(2분의 1컵), 호박씨(3분의 1컵), 건포도(2분의 1컵), 검은깨 적당량, 물엿(5), 연유(5), 흑설탕(1), 계피가루(0.3), 바닐라오일(1)   요리법 1. 우선 호두는 분태로 된것 사용하셔도 되고요. 그냥 통으로 된 호두는 이렇게 잘게 다져서 사용하도록 합니다.
2. 견과류는 본인이 원하는것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제시한 재료들 이외에 땅콩이나 아니면 잔멸치 볶은것을 넣으신 분도 계시더라고요. 또 건포도 대신에 레몬필이나 오렌지필을 넣어셔도 좋답니다. 각종 원하는 견과류에 연유와 물엿, 흑설탕을 넣어주고 계피가루와 바닐라 오일을 넣어줍니다.(바닐라 오일이 없으시면 빼도 됩니다.) 
3. 또띠아에 녹인 버터를 손이나 붓을 이용해서 앞뒤로 발라주세요. 버터를 발라야 바삭한 질감의 과자를 드실 수 있거든요. 버터는 한숟갈 정도를 용기에 넣고, 렌지에 살짝 돌려 용해시킨 버터를 사용합니다.
4. 물엿이나 연유에 잘 섞은 견과류는 토핑하기 편하죠~ ^^ 버터 바른 또띠아에 토핑재료를 골고루 얇게 펴서 올리고 검은깨를 솔솔 뿌려줍니다. 
5. 예열한 180도 오븐에 15분 정도 구워 주세요. 저는 더 바삭하게 먹으려고 한번 15분간 굽고 잠시 식힌 후에 5분간 더 구워내시면 됩니다.

견과류로 아이들에게 간식으로 만들어주면 좋은 음식은?(1) 관련있는 단어[편집]

견과류간식 /



연관글[편집]

견과류로 아이들에게 간식으로 만들어주면 좋은 음식은?

견과류로 아이들에게 간식으로 만들어주면 좋은 음식은?(1)

견과류로 아이들에게 간식으로 만들어주면 좋은 음식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