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꽃을 피우는 대표적인 식물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부노트 bunote.com

겨울에 꽃을 피우는 대표적인 식물은 어떤것들이 있나요?[편집]

사계절 중에서 꽃을 보기 가장 힘든 계절이 겨울인데요. 물론 온실에서
다양한 꽃들이 나오기는 하지만 일반 길가에서는 보기가 힘들지요.
이런 겨울철에 꽃을 피우는 대표적인 식물은 어떤게 있을까요?

답변 :
수선화 설중화·수선(水仙)이라고도 한다. 지중해 연안 원산이다.
비늘줄기는 넓은 달걀 모양이며 껍질은 검은색이다.
잎은 늦가을에 자라기 시작하고 줄 모양이며 길이 20∼40cm, 나비 8∼15mm로서 끝이 둔하고 녹색빛을 띤 흰색이다
꽃은 12∼3월에 피며 통부(筒部)는 길이 18∼20mm, 꽃자루는 높이 20∼40cm이다.
포는 막질이며 꽃봉오리를 감싸고 꽃자루 끝에 5∼6개의 꽃이 옆을 향하여 핀다.
화피갈래조각은 6개이고 흰색이며, 부화관은 높이 4mm 정도로서 노란색이다.
6개의 수술은 부화관 밑에 달리고, 암술은 열매를 맺지 못하며 비늘줄기로 번식한다.
꽃말은 나르시스라는 미소년의 전설에서 '자기주의(自己主義)' 또는 '자기애(自己愛)'를 뜻하게 되었다.
매화 꽃을 매화라 하고 열매를 매실이라 하며, 매실나무라고도 한다.
높이 5~10m 이고, 나무껍질은 노란빛을 띤 흰색, 초록빛을 띤 흰색·붉은색 등이다.
잎은 어긋나고 달걀 모양이거나 넓은 달걀 모양이며, 길이 4~10㎝이다
꽃은 잎보다 먼저 피고 연한 붉은색을 띤 흰빛이며 향기가 난다.
꽃받침조각은 5개로서 둥근 모양이고 꽃잎은 여러 장이며, 넓은 달걀을 거꾸로 세워놓은 모양이다.
수술은 많고 씨방에는 털이 빽빽이 난다.
만물이 떨고 있을 때 꽃을 피워 봄을 가장 먼저 알려주므로서 불의에 굴하지 않는 선비정신의 표상으로 삼았으며, 사랑을 상징하는 꽃 중에서 으뜸으로 시나 그림의 소재로 많이 등장한다.
설중매
난초목 난초과 상록 여러해살이풀. 예로부터 동양란의 한 종으로 재배되는 지생란(地生蘭)이다.
꽃줄기에 많은 꽃이 달린다. 작은 위구경(僞球莖)이 있으며, 그 위에 3∼6개의 잎이 모여난다.
잎은 줄꼴로 가장자리가 밋밋하고 밑부분이 점차 좁아진다. 꽃줄기는 위구경 밑부분에서 나와 높이 30∼50㎝로 자란다.
꽃은 12∼1월에 자줏빛을 띤 녹색으로 피고 총상꽃차례로 달린다. 꽃받침조각은 줄모양바소꼴로 3개이며,  꽃잎은 조금 짧고 순판(脣瓣)은 뒤로 젖혀지며 적갈색 반점이 있다. 관상용으로 재배하며, 꽃모양이나 꽃색에 변이가 많다  

겨울에 꽃을 피우는 대표적인 식물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겨울꽃식물 / 겨울에꽃피우는나무 /



연관글[편집]

겨울에 꽃을 피우는 대표적인 식물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겨울에 꽃을 피우는 대표적인 식물은 어떤것들이 있나요?(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