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기르기 좋은 식물좀 ^^

부노트 bunote.com

겨울에 기르기 좋은 식물좀 ^^[편집]

겨울에 기르면 좋고.. 기르기 쉬운... 겨울 집에서 기르는 겨울에 기르는 식물... 소개좀 해주세요~~ ^^ 어떤 식물들이 좋을까요?

답변 :
 


  가습기가 필요 없는 수경식물
수경식물은 볼록한 그릇에 식물의 뿌리를 깨끗이 닦은 후에 뿌리째 넣어주면 되는 식물이다.
흙 대신 돌이나 자갈로 채우면 되고 물이 줄어들면 부족한 양만큼의 물만 부어주면 된다. 수경식물의 화분으로 대용하는 그릇의 물은 이끼가 많이 끼었을 때 갈아주면 된다.
화분의 물을 갈기 하루 전에는 수돗물을 받아 실온에서 보관한 후에 사용한다.
한달에 1회 정도는 액체 비료를 주며 관리하면 겨울에도 끄떡없이 무럭무럭 자란다..   황금죽
햇볕을 너무 많이 쐬어줘도 잎이 노랗게 변하는 황금죽은 직사광선을 피하고 그늘진 곳에서 키운다.
한달에 2회 물을 갈아주도록 하고 화분을 갈 때 잔뿌리를 너무 많이 잘라내지 않도록 한다.

라임스킨
공기정화 능력이 뛰어나고 열악한 환경에서도 무럭무럭 잘 자라는 라임스킨은 수경재배를 하다 화분에 옮겨 심으면 벽을 타고 올라갈 정도로 번식력이 뛰어난 식물이다.

무늬산호수
역시 직사광선을 좋아하지 않는 식물로 추위에 강해 겨울철에도 잘 자라는 식물이다.
베란다는 물이 얼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한 겨울이라도 실내에서 키우는 것이 좋다.

아이비
병충해에 강하고 자라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처음 식물을 키우는 사람에게 적당하다.
직사광선을 피하고 실내에서 재배하도록 한다.

워터코인
물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도 잘 자라는 식물.
번식력도 강하기 때문에 식물이 많이 자라면 반으로 나눠 다른 화분에 옮겨 심도록 한다.

겨울에도 잘 자라는 식물
건조한 겨울철 실내에서도 까다롭지 않게 잘 자라는 식물들이 있다.
이런 식물들은 대체로 햇볕을 많이 쐬지 않아도 좋은 것들로 공기 정화 능력이 있는 식물이 좋다.

율마
잎을 만지면 치토치드의 향기가 나는 식물은 추위에도 강하고 통풍만 신경 쓰면 잘 자라주는 식물이다. 물은 손으로 잎을 만졌을 때 빳빳하지 않고 부드러우면 듬뿍 주고 그렇지 않으면 평소 주던 양만 주면 된다.

시클라멘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시기에 꽃을 피우는 식물로 15°정도의 온도에서 광합성을 활발하게 한다.
해가 많이 들지 않는 따뜻한 곳에 두고 꽃잎에 물이 닿지 않게 주의하며 물을 준다.
꽃이 크고 화려하기 때문에 보는 즐거움이 배가 되는 식물이다.

카랑코에
1년 내내 꽃을 감상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카랑코에를 적극 추천한다. 아침 저녁에는 꽃잎을 다물고 낮에만 열리기 때문에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두고 키우면 1년 내내 예쁜 꽃을 볼 수 있다.

포인트세티아
크리스마스에 자주 보는 꽃잎인데 잎이 크리스마스와 잘 어울리는 분홍색을 띄고 무늬도 예쁘다.
햇볕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강한 빛은 피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키운다.

네프롤레피스
담배냄새를 잘 흡수하는 식물로 비교적 많은 가정에서 볼 수 있는 식물이다.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하는데 탁월하고 다른 식물에 비해 수분을 잘 흡수하기 때문에 겨울에 키우기 적합하다.

겨울에 기르기 좋은 식물좀 ^^ 관련있는 단어[편집]

식물 /



연관글[편집]

겨울에 기르기 좋은 식물좀 ^^

겨울에 기르기 좋은 식물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