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매달아서 드라이플라워 하는법?

부노트 bunote.com

거꾸로 매달아서 드라이플라워 하는법?[편집]

안녕하세요 꽃다발인데요 이뿌게 말리고 싶어요 거꾸로 매달아서 꾸미고싶은데 어떻게해야하죠

답변 :
드라이 플라워

공기중에서의 자연 건조법

특별한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도 집에서 손쉽게 보관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가장 간단한 방법이며, 꽃의 형태가 훼손되지 않으나 원래 크기보다 더 작아지거나, 꽃잎이나 잎이 우글쭈글 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1. 거꾸로 매달아 건조하는 방법

꽃을 건조 시킬 때는 통풍이 원활하고, 건조하며, 약간 어두운 장소가 좋습니다.
말린 꽃들을 작은 다발이 되도록 모아서 줄기의 부서짐을 막기 위해 고무밴드나 천으로 된 끈으로 묶는 것이 좋습니다.
꽃줄기가 마르면서 부피가 줄어들기 때문에 와이어 같이 강한 것 보다는 부드러운 끈으로 다발을 계속 조여주면서 그대로 유지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꽃의 소재에 가능한 방법으로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꽃을 받았을 때의 기쁨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화병안에서 그대로 건조 하는 방법

조, 귀리등 풀이나 씨가 달린 식물을 건조할 때 하는 방법으로 줄기가 튼튼하고 곧은 줄기를 가진 식물을 말릴 때 적합합니다.
시원하고 건조하면서 공기가 잘 통하는 어두운 장소에서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3. 철사망을 이용한 건조법

꽃이 큰 식물에 이용하는 방법으로 약간 높이가 있는 상자나 바구니를 이용해서 격자난 벌집모양의 철사망을 놓고, 망사이에 관통해서 말립니다.우리가 잘 알고 있는 해바라기나 프로티아등에 적합한 방법입니다.

4. 신문지나 마분지를 이용한 건조법

평평하게 말리는 방법으로 꽃이 마를 때까지 뒤집어 놓으면서 형태를 잡아주어야 합니다.이끼류, 나무가지류, 열매류를 건조시킬 때 적합한 방법입니다.

5. 물을 이용한 건조법

화병 등에 물을 약간 담아 꽃들을 듬성듬성 고정시켜 꽂아 건조시키는 방법으로 꽃의 건조되는 시간을 지연시키면서 최대한 원래의 형태와 색상을 유지시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꾸로 매달아서 드라이플라워 하는법? 관련있는 단어[편집]

드라이플라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