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퇴치 개미굴

부노트 bunote.com

개미퇴치 개미굴[편집]

하 정말 ㅈ돌겟네요 어제 좀 괜찮아진줄 알았는대 자고 일어낫더니 또 침대밑에 개미가 돌아다니네여..그래서 가는길마다 소금뿌려놨는대 개내한테 좀 혼돈ㅇ만잇고 잘만 다니더군요..그래서 약을 살려하는대 개미굴이 어딘는지 몰라서여;; 근데 일단 개미들은 집에다가 개미굴을 안만든다던대.. 진짠가요?;;

답변 :
개미의 퇴치법

(개미의 나홀로퇴치법)
-집안에 있는 개미들은 사람들을 물기도 하고 음식물에 들어가기도 합니다.
개미가 싫어하는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소금, 붕산과 설탕의 혼합물, 박하나무, '관중'이라는 나무, 흰 분필등이 있습니다.



소금이나 붕산+설탕혼합물, 흰 분필 등은 개미가 잘 다니는 길목을 알아두셨다가 뿌리면 그 길목에는 개미가 다니지 않게 됩니다.

박하나무와 관중나무는 개미가 싫어하는 식물입니다. 그 중 관중나무는 예로부터 우리의조상들이 이 나무를 심으면 집에 개미가 사라진다고 해서 심기를 꺼려했던 나무입니다.(우리 조상들은 집에 개미가 있으면 부가 들어온다여겼습니다.)


(약으로 퇴치하기)
약국에 가시면 뿌리는 약과 붙이는 약 등 여러가지 약들은 판매하고 있습니다.
위에 제시된 나홀로 퇴치하기 방법을 쓰셔도 좋지만 약을 쓰는 방법과 병행하시면 좀 더 효과적으로 개미를 없앨 수 있습니다.

(집 환경 바꾸기)
개미가 많은 집에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1. 집주인이 군것질을 많이 한다.
2. 집에서 식물을 기른다.

집에서 군것질을 많이 하면 아무래도 빵가루나 과자가루 등이 바닥에 떨어져 있기 쉽습니다. 개미를 없애는 것도 중요하지만 개미가 아예 생기지 않도록 철저하게 청결관리를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아두셔야할 팁)
살인개미
전세계적으로 살인개미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물론 이 개미가 성인을 죽일 수는 없지만 노약자나 어린이, 영유아 등을 물면 그 독성때문에 물린 사람이 목숨을 잃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본래 호주에서만 서식하던 살인개미가 무역선을 타고 동남아, 그리고 중국까지 퍼졌다고 합니다. 얼마전 중국의 남부지역에서도 살인개미가 발견된 적이 있다고 합니다. 개미의 번식력으로 볼 때, 조만간 우리나라에도 상륙할 위험성이 충분이 있다고 사료되는 바, 개미 퇴치에 만전을 기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