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케잌만들기!

부노트 bunote.com

간단하게 케잌만들기![편집]

좀이씀친구생일엔데요 간단하게케잌을 만들어주려고합니다..   흠,, 오븐같은게 집에업써서요.   카스테라랑 생크림같은 걸로 아주 초 간단하게 만들고 싶어요~   1)어떻게 만드는지 가르쳐주세요~~!!!!   2) 위에 장식으로는 어떤게 괜찬은가요?   3) 대략얼마정도 들져??   다양한 방법 많이 부탁드려요!!!  

답변 :
재료   설탕55g (5TS 반)   박력분 또는 중력분 밀가루 105g(자판기 커피용 종이컵으로 3/4정도) - 밀가루 고르다보면 박력분인지 중력분인지 적혀있어요   바닐라향 5g(큰수저TS 반) - 이건 보통 마트에는 잘 안파는것 같구요 - 큰 마트에 가시면 있어요/ 제가 사려다가 말았음= = 이건 안넣어도 크게 상관없어요 향을 내려고 넣는거니까   버터or마가린 25g(2TS반)   달걀 4개 (달걀은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 물기가 없는 깨끗한 큰 그릇에 나누어 담아둔다)   생크림: 휘핑크림 혹은 생크림 500ml, -생크림은 아까말했듯이 빵집에서,,
그리고 그냥 카스테라 처럼 드시려면하려면 필요 없을듯 예쁜게 방식하는것 뿐이니까요/....,   설탕 25g( 2TS반: 설탕은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설탕을 더하거나 줄일 수 있다)   물 50g(5TS)   기타 원하는 과일 토핑 (위에 올려 놓을 과일들)
-이것도 그냥 장식용일 뿐이니까 과일 아까우시면...,   설탕시럽 : 설탕 50g(5TS),   설탕시럽 만드는 방법   냄비에 설탕과 물을 1:1비율로 넣어준다. 냄비에 넣어 휘휘 젖고난후.
가스불을.중불로하고 냄비를올려놓은다음에 .
3:1정도 쫄여지면 ... 설탕시럽이됩니다 .
주의
서탕시럽 끊일땐 저으시면 않되요.

※ 완성됬는데. 시럽이굳어버리면. 다시 약불로 틀어서 열을가하면 쓸수있습니다,.           만드는 방법     - 달걀은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 물기가 없는 깨끗한 큰 그릇에 나누어 담아둔다. (이때 흰자와 노른자가 섞이지 않도록 주의한다) - 박력분과 바닐라향은 한꺼번에 체에 내리고 버터는 녹여둔다.
- 밥솥을 들어내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완전히 닦은 후 버터를 얇게 바른다.
      거품내기

  - 노른자를 거품기 있게 살짝 풀어준 다음    설탕을 넣고 아이보리색이 날 때까지 거품을 낸다.
- 흰자를 깨끗한 거품기로 치듯이 저어 거품을 내다가 세 번에 걸쳐 설탕(55g)을 나누어 넣어주고 흰자가 크림처럼 되면서 빳빳한 뿔이 생길 때까지 거품을 낸다.   - 흰자로 거품을 낼때 달걀은 실온에 있는 것으로 사용하며 그릇에 물기가 없어야 한다. 이때 핸드믹서를 이용해서 거품을 내면 더 쉽고 부드럽게 된다.    

  - 흰자가 크림처럼 되면서 빳빳하게 세울 수 있을 때까지 젖는다. 이때 핸드믹서를 이용해서 거품을 내면 더 쉽고 부드럽게 된다.     반죽하기와 시트굽기  

  - 노른자에 거품 낸 흰자를 1/3씩 나누어 가르듯이 살짝살짝 섞는다.  

  - 체에 친 박력분, 바닐라향을 계란거품에 넣어 섞은 후, 이렇게 만들어진 반죽을 한 국자 덜어서 녹인 버터에 넣어 잘 섞고 이것을 다시 원래반죽에 넣어 섞는다. 원래 반죽에 녹인 버터 반죽을 섞어야 거품이 죽지 않고 반죽이 부드럽게 된다.    

  - 반죽을 버터 바른 밥통에 넣은다음 공기를 빼고 반죽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탁탁’ 땅에 친다. 참고로 이 곳에 소개된 재료의 양은 지름 18cm의 밥통을 기준으로 만들어졌다. 만약 20cm 이상의 밥통이라면 원래 재료의 1.5배로 늘려서 준비한다.
- 밥통을 취사로 하면 보통 1~2분 뒤에 보온으로 넘어가는데 취사버튼을 다시 누르고 보온상태에서 약 20~30분로 두면 케익이 완성된다. 중간에 절대로 뚜껑을 열어두면 안되고 압력밥솥의 경우에는 보온없이 바로 취사로 20-30분정도 두면 맛있는 나만의 케익이 완성된다.    

  - 구워진 케익에 습기가 차지않도록 식힌 후     생크림과 과일로 꾸미기  

  - 휘핑크림(500ml)에 설탕(25g)을 세 번정도로 나누어 넣고 빳빳한 뿔이 꺾이지 않을 때까지 거품을 만들어 준다. 이때 생크림은 차가워야 거품이 잘 만들어진다.
(생크림괴 휘핑크림은 대형마트의 유제품 코너에서 찾을 수 있다.)
 

  - 빵 중간을 갈라서 설탕시럽을 바르고   생크림을 발라준다.      

  - 완성된 케익에 남은 생크림과 과일로 장식을 마친 후 짤주머니로 장식한다. 짤주머니가 없는 경우 집에 있는 위생 비닐의 앞부분을 잘라서 사용할 수 있다    

  - 빨간딸기로 데코레이션 분위기를 내고 슈가파우더를 뿌려 완성. 취향에 따라 호두나 견과류, 녹차가루와 초콜렛 등을 넣어 먹으면 좋다    


연관글[편집]

간단하게 케잌만들기!

간단하게 케잌만들기!(1)

간단하게 케잌만들기!(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