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색전 어떻게 만들어야 해요 ?(1)

부노트 bunote.com

각색전 어떻게 만들어야 해요 ?(1)[편집]

조카가 놀러왔는데요~ 이놈이 갑자기 각색전인가 뭔가 하는걸 먹고싶대요 ㅡㅡ;; 저는 생전처음 들어봤는데 ;; 각색전은 어떤 요리인가요 ? 그리고 만드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하게 좀 알려주세요.

답변 :
  각색전 만들기   재료 청포묵 ½모 , 애호박 ½개 , 표고 5개   오징어 1마리, 새우5마리, 동태포 1개 소금, 참기름, 후추, 계란(흰자노른자분리후 채에걸러서 준비하면 좋습니다.), 밀가루   

  표고전/오징어 소 - 소고기 100g , 진간장 1큰술 , 설탕½큰술 , 대파다진거 1작은술 , 마늘다진거 ½작은술  흰후추 ½작은술 , 참기름 1작은술        전만들기 1.청포묵은 소금 과 참기름으로 밑간을 한다음 치자물에 담구어 둡니다.  

  애호박은  0.5㎝두께로 썰어 소금을 뿌려 저린다음 물을 약간 뿌려 소금이 스며들게 합니다.  

  표고버섯은 물에 불려서 (설탕물에 담구면 표고버섯을 빨리 불릴수있습니다.)  면보에 물기를 제거해 준비합니다.  

  오징어는 칼집을 사선을 2~3cm간격으로 칼집을 내서  뜨거운 소금물에 대쳐놓습니다.   

  새우는 내장은 이쑤시게로 빼낸다음 머리를 떼고 꼬리만 남기고  등쪽에서 칼집을 꼬리끝까지 내서 잔잔한 칼집을내서 새우를 구울때 오그라드는것을 방지해줍니다.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합니다.   

  동태포는 면보자기에 감아서 수분제거후 소금  후추간을 해서 준비해둡니다. 고추는 고명으로 쓰도록 살이 없게 얇게하여 여러가지 모양을 만들어 놓는다.  

  2.대친 오징어 속에 밀가루를 뭍히고 만들어둔 소를 넣어 김밥말듯이 말아줍니다.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이쑤시게로 고정을 시켜준다음 밀가루를 얇게 묻혀서 계란에 담궈 지집니다.  표고버섯안쪽에 밀가루를 묻혀서 소를 오목하게 넣어줍니다.   

 

        • 전을 지질때는 최대한 밀가루는 얇게 묻힙니다. 

후라이팬은 노란색을 먼저 지집니다. 각전에 예쁘게 고명을 얹어줍니다.   

 

      • 나머지는 전지지는 평소 방법대로 하면 됩니다...  

 

     

각색전 어떻게 만들어야 해요 ?(1) 관련있는 단어[편집]

각색전 /



연관글[편집]

각색전 어떻게 만들어야 해요 ?

각색전 어떻게 만들어야 해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