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원예 정보가 듬뿍 담긴 사이트는?

부노트 bunote.com

가정 원예 정보가 듬뿍 담긴 사이트는?[편집]

집에서 이런저런 화초를 키울 때 필요한 정보를 찾아볼 만한 좋은 사이트를 알고 싶습니다. 각 식물별 물주기와 적절한 환경 따위가 나오고, 그늘에서 잘 자라는 식물, 햇볕을 많이 봐야 잘 자라는 식물 등에 대한 정보가 알차게 담긴 사이트였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이 운영하는 사이트도 상관없습니다. 원예 정보가 듬뿍 담긴 사이트 없을까요?  

답변 :
최근에 생긴 사이트인데 www.hwasarang.co.kr  고객게시판에 유용한 정보가 많습니다 1번부터 6번만 읽어도 기본적인 것은 다 아실 수 있구요 나머지 아래 사이트는 퍼온글 입니다 (www.naver.com) 참조하세여 ▽ 가정 원예 포털 사이트

그린플로라 www.greenflora.com
취미를 위한 꽃 재배부터 전문 원예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가정 원예 전문사이트. 가정에서 키울 수 있는 계절별 원예식물을 소개하고 있으며, 종류에 따른 재배 가이드도 볼 수 있다. 원예에 대한 궁금증은 상담코너를 통해 풀 수 있고 비료나 배양토, 화분 등 다양한 원예 용품들을 쇼핑몰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다.

플라워 온라인 www.floweronline.co.kr
꽃에 관한 정보와 커뮤니티가 있는 원예 포털 사이트. 특히 ‘플라워포럼’과 ‘플라워바자’ ‘플라워 까페’ 등 커뮤니티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어 꽃을 키우며 경험하는 여러가지 일들을 회원들과 나눌 수 있다. ‘인터넷 식물원’을 통해 각종 국내외 식물들을 직접 감상할 수 있으며 초보 원예가들을 위한 사이버 원예강좌도 열고 있다.

자연과 함께 하는 삶 www.net-in.co.kr/floret
각종 화초와 난, 무공해 채소까지 가정에서 키울 수 있는 원예식물 정보를 담고 있다. 흙 고르기부터 구입하기, 심기, 물 주기, 비료 주기 등 재배 순서에 따른 기초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병충해 예방법이나 꽃을 오래 보존하는 법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도 볼 수 있다. 원예용어사전과 도구사용법 등도 참고하면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