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소풍, 가벼운 도시락 싸는 요령!

부노트 bunote.com

가을 소풍, 가벼운 도시락 싸는 요령![편집]

이제 날씨도 너무 소풍가기 좋게 바뀌어서 남자친구랑 주말에 피크닉 가기로 했어요! 제가 도시락을 싸서 가려고 하는데 처음 해보는거라... 너무 많이많이 싸가도 좀 그럴 것 같고.. 가을에 맞게 좀 가벼운 도시락 싸는 방법 없을까요? 가을소풍 갈때 도시락 싸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 :
본격적으로 가을이 시작되면서 나들이 철이 돌아왔는데요. 야외에서 먹는 도시락은 피크닉의 정취를 더해 주는 플러스 요인인 것 같아요. 가볍고 휴대가 용이한 플라스틱 재질의 밀폐용기, 야외에서도 음식을 서늘하게 보관해주는 보냉백 등 야외활동과 어울리는 피크닉 용품을 활용하면 손쉽게 도시락을 준비할 수 있어요.  




김밥과 샌드위치를 골고루 섞은 도시락 세트가 딱 어울릴 것 같아요. 김밥을 작고 먹음직스럽게 만들고 먹기 좋은 롤 샌드위치와 곁들이면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어요. 맛과 건강까지 생각해 주는 멋진 여자친구가 될 수 있겠네요ㅎㅎㅎ^^   먼저, 과일샌드위치 만드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식빵 2장, 고구마 2개, 방울 토마토 5개, 키위 2개, 생크림 3큰술, 소금, 흰후춧가루 약간 ① 고구마는 껍질을 벗겨 김이 오른 찜통에 10분 정도 쪄주세요.
② 찐 고구마에 생크림 3큰술을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도 가볍게 간하고 곱게 으깨주세요.
③ 방울 토마토는 씻어서 꼭지를 따고 키위는 껍질을 벗겨 4등분 해주세요.
④ 식빵은 가장자리를 잘라내고 밀대로 한 번 밀어 주세요.
⑤ 식빵을 3등분하여 양쪽에는 고구마 샐러드를 채우고 중앙에는 과일을 넣고 말아 주세요.   그다음은 꼬마김밥!
쌀 1컵 (밥양념:참기름 2큰술, 소금 1/2), 당근 1개, 오이 1개, 단무지 4개, 맛살 4개, 햄 4개, 계란 3장, 김 3장, 참기름 2작은술, 소금, 통깨 ① 쌀을 30분 정도 물에 불려 고슬하게 밥을 지은 뒤 참기름 2큰술과 소금을 약간 넣고 섞어서 식혀주세요.
② 당근은 15cm 길이로 채 썰어 소금을 넣고 팬에 한번 볶아서 식혀주시고,
③ 오이는 15cm 길이로 껍질 부분만 썰어 소금에 절여 물기를 짜주세요.
④ 단무지, 맛살, 햄은 길게 발을 가르되 길이는 15cm로 맞춰주세요.
⑤ 계란은 도톰하게 계란말이 하여 길이로 4등분 해주세요.
⑥ 김은 열 십자로 4등분 해주세요.
⑦ 김발에 김을 올리고 밥을 얇게 편 뒤 준비한 재료를 모두 넣고 돌돌 말아주세요.   피크닉 단골메뉴인 샌드위치나 김밥은 이동하는 도중 모양이 흐트러지기 쉬우므로 전용 용기를 활용하는 것이 좋아요. 샌드위치백은 식빵 한 조각의 크기로 만든 샌드위치 한 개가 정확히 들어가는 사이즈의 제품으로 이중 지퍼 형태로 샌드위치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답니다. 또한 김밥 전용 용기를 활용하면 김밥 두 줄을 말끔하게 넣을 수 있어요.    기분 좋은 피크닉, 양 손도 기분 좋게 가벼운 발걸음으로 나서보세요^^

가을 소풍, 가벼운 도시락 싸는 요령! 관련있는 단어[편집]

도시락 / 싸는법 / 가을소풍도시락 / 가을소풍 / 가을도시락 / 도시락싸는방법 /



연관글[편집]

가을 소풍, 가벼운 도시락 싸는 요령!

가을 소풍, 가벼운 도시락 싸는 요령!(1)

가을 소풍, 가벼운 도시락 싸는 요령!(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