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보양식 추어탕 만드는법 어떻게 되나요?(1)

부노트 bunote.com

가을 보양식 추어탕 만드는법 어떻게 되나요?(1)[편집]

요즘 가을철 감기도 걸리기 쉽고.. 많이 피로 하기도 한데요..   보양식으로 가을에  추어탕 많이 드시는데.. 어떻게 끓여야 하는것인가요???    

답변 :
▶ 재료 미꾸라지900g, 얼갈이배추3포기, 방앗잎(또는 깻잎)1묶음,풋고추.붉은고추5개씩, 다진파.다진마늘.다진생강 약간씩, 된장3큰술, 고추장1큰술, 고춧가루3큰술, 후춧가루 약간, 산초가루1큰술
미꾸라지손질-굵은소금 적당량, 호박잎6장, 굵은파1대, 마늘2쪽, 생강2톨
들깨즙-들깨1컵, 물1컵     ▶ 만드는 방법   ① 미꾸라지는 미끈거리는 진과 해감을 말끔히 토하게 해야 비린내가 나지 않습니다. 살아있는 미꾸라지를 준비해 그릇에 담고 굵은 소금을 뿌리고 호박잎을 넣은 후 뚜껑을 덮어 20분 정도 둡니다. 미꾸라지가 더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깨끗한 물에 넣고 휘휘 저어가며 누런 거품과 때가 다 빠질 때까지 여러 번 헹구어 물기를 뺍다.

② 얼갈이 배추는 뿌리를 자르고 한 잎씩 떼어 씻은 후 끓는 물에 부드럽게 데쳐 찬물에 헹군 다음 길이로 찢어서 먹기 좋게 준비합니다.

③ 방앗잎(또는 깻잎)은 굵게 채썰고, 풋고추와 붉은 고추는 송송 썹다.

④ 들깨는 깨끗이 씻어 믹서에 넣고 물1컵을 서너 번에 나누어 부어가며 곱게 간 뒤 체에 걸러 뽀얀 들깨즙을 만듭다.

⑤ 냄비에 미꾸라지가 푹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 팔팔 끓으면 손질한 미꾸라지를 넣고 뚜껑을 덮어 삶습니다.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통째로 손질한 굵은 파와 마늘, 생강을 넣고 불을 약하게 줄여 2시간 정도 푹 삶습니다. 눌어붙지 않도록 이따금씩 주걱으로 젓도록 합니다.

⑥ 미꾸라지의 살이 거의 뭉그러지고 위에 노란 기름이 뜨면 파, 마늘, 생강은 건져 버리고 미꾸라지는 믹서에 곱게 갈아 체에 밭칩니다.

⑦ 미꾸라지 삶은 물이 팔팔 끓어오르면 으깬 미꾸라지살과 들깨즙을 넣습니다. 다시 국물이 끓으면 된장과 고추장을 풀고 삶은 얼갈이배추와 고춧가루를 넣어 가끔 주걱으로 저어가며 맛이 어우러지도록 끓입니다.

⑧ 거의 다 되었을 때 방앗잎과 다진파.마늘.생강, 풋고추, 불근고추,후춧가루를 넣어 한소끔 더 끓입니다. 산초 가루를 곁들여 냅니다.

가을 보양식 추어탕 만드는법 어떻게 되나요?(1) 관련있는 단어[편집]

가을보양식 / 영양식 / 건강식 / 추어탕 / 레시피 /



연관글[편집]

가을 보양식 추어탕 만드는법 어떻게 되나요?

가을 보양식 추어탕 만드는법 어떻게 되나요?(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