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전에 집안 관리 어떻게 하죠?

부노트 bunote.com

가을이전에 집안 관리 어떻게 하죠?[편집]

청소도 그렇고.. 여기저기 수리 가을에 하는게~ 겨울에 하는것보다 좋다고 하는데요~ 가을 이전에.. 집안관리 어디 손보고.. 어디 확인 해야 되나요???    

답변 :
★ 은행잎을 주워 양파망에 담은 후     바퀴벌레나 개미의 통로에 놓아두면 벌래들이 많이 줄어든다.  

★ 까맣게 탄 냄비는 물을 붓고 사과 껍질을 넣은 다음 부글부글 끓이기만 하면 말끔해진다.  

★ 냉장고 안에 냉장고 냄새 제거제를 넣어두면 냉장고 속 시큼한 냄새를 없앨 수 있다.     오래된 식빵을 놔두는 것도 한 방법  

★ 마시고 난 녹차 티백 2~3개를 물빠짐틀에 넣어두면 배수관에서 올라오는 냄새를 쉽게 제거  

★ 전자렌지를 오래 쓰다보면 음식냄새가 베어 사용하기가 불편해진다.     이럴 땐 귤이나 오렌지 껍질을 이용한다.     전자레인지에 넣고 30초 정도 가열하면 음식냄새가 없어질 뿐만 아니라 오렌지 향이 은은하게 남게 된다.  

★ 플라스틱 용기에 담았던 음식냄새는 오랫동안 가시지 않는다.     이때 쌀뜨물을 받은 용기에 플라스틱 그릇을 담고 1시간 정도 담가둔 다음 스펀지에 세제를 묻혀 닦아준다.    음식냄새는 물론 기름기까지 쉽게 가신다.  

★ 젖은 커피 찌꺼기는 햇빛에 잘 말려둔다.     이것을 부직포 주머니에 넣거나, 접시에 담아 신발장 한 켠에 놔둔다.     커피 찌꺼기는 탈취효과가 있어 신발냄새가 쉽게 사라진다.  

★ 현관 바닥은 젖은 신문지 한장을 바닥에 깔아논 뒤 떼어내면 쉽게 청소된다.     그런 다음 현관 바닥에 녹차찌꺼기를 뿌려놓고 1시간 정도 방치해두었다가 빗자루로 쓸어낸다.  

★ 침대에 밴 아이의 오줌냄새는 식초가 효과적이다.     탈취제 역할을 하는 식초를 물과 반반씩 섞어두고 마른 헝겊에 묻힌다.     이것을 매트리스에 대고 두드린 다음 햇빛에 바짝 말리면 오줌냄새가 쉽게 사라진다.  

★ 돗자리에 습기가 차면 쉽게 곰팡이가 핀다.     이 경우 우선 청소기로 먼지를 빨아들이고 곰팡이가 핀 부분에 에탄올을 뿌려 닦아낸다.     앞면과 뒷면을 같은 방법으로 닦아낸 뒤 햇볕이 잘 드는 곳에 펴 2~3시간 정도 말린다.  

★  배수관 뚜껑안에 10원짜리 동전을 2~3개 넣어둔다.     동전은 박테리아를 분해하는 역할을 하므로 배수구의 악취를 막을 수 있다.     1~2개월에 한 번씩 동전의 색깔이 검어지면 새 동전으로 갈아주면 된다.  

★ 세면대 배수구는 머리카락 등이 쌓여 악취를 풍기는곳.     따라서 손이 닿지 않는 파이프 안까지의 해결책이 필요하다.     식초를 뿌리거나 뜨거운 물을 부어 배수관으로 흘려보낸다.  

★ 모기향에서는 피리스로이드라는 자극성 있는 연기를 통해 살충성분이 나오므로 아기에게 해로울 수 있다.     전자 매트 역시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하게 되면 일시적인 마비현상이나 두통등의 신체 이상이 올 수 있다.     모기는 낮에는 높게 날고 밤에는 낮게 날기 때문에 분무식 모기향의 경우 밤에는 바닥이나 벽쪽으로     낮게 뿌리는 것이 효과적이다.     어떤 제품을 사용하든지 환기를 시켜 모기약 냄새를 없앤 뒤 아기를 재우는 것이 안전하다.  

★ 창틀이나 벽에 페인트를 칠하면 한동안 페인트 냄새가 나 머리가 아프다.     양파를 몇개 잘라 구석에 놓아 두면 서로 중화되어 냄새가 나지 않는다.  

★ 목욕탕이나 화장실 타일 사이사이에는 물때가 많이 낀다.      물1리터에 표백분 세 숟가락 정도를 타서 헌 칫솔로 닦는다.     휴지에 표백제를 적신 후 곰팡이가 핀 위치에 놓아 두어도 좋다.  

★ 개미가 나오는 구멍을 찾아서 석유 한방울을 떨어뜨리면 개미가 얼씬도 안한다.     설탕 용기에 생기는 개미는 용기 입구를 고무줄로 묶어 주면 고무 냄새 때문에 개미가 사라진다.     개미가 생기면 용기를 불 옆에 갖다 놓는다. 개미가 모두 기어나온다.  

★ 비에 젖은 구두를 그대로 두면 하얀 곰팡이 얼룩이 생긴다.     가죽 내부의 염분이나 지방분이 겉으로 스며나왔기 때문에 물기를 깨끗이 닦아내고 흙도 털어 낸 다음,     벤젠을 분무기로 넣어 뿌려 주고 그늘에서 말린다.  

★ 발냄새나 무좀이 심할 때 발냄새 제거제를 신발 속이나 양말에 뿌려서 신으면, 냄새가 사라지는 것은 물론 무좀에도 효과 있다.  

가을이전에 집안 관리 어떻게 하죠? 관련있는 단어[편집]

가을 / 초가을 / 집안관리 / 집안손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