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 도대체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부노트 bunote.com

가습기 도대체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편집]

가습기 살균제에 대한 위험성이 부각되면서 가습기 관리에도 어려움이 많은데요.   가습기 살균제 없이 가습기를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가습기 청결 유지하는 비결 좀 전수해주세요.

답변 :
가습기 관리법 아주 간단합니다.  



     지금까지 확인된 가습기 살균제 관련 사망사고를 살펴보면 원인은    가습기 자체가 아니라 가습기 살균제로 밝혀지고 있는데요.    즉 가습기 살균제 없이 물만 넣어 사용하는 경우는 위험요인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안심이 되는 것은 아니에요.    가습기는 그 특성상 늘 젖어 있을 수밖에 없고, 가습기의 구조도    꼼꼼하게 구석구석 닦기 힘들게 되어있기 때문이죠.    또한 세제를 사용하면 가습기 분무가 제대로 되지 않아 세제로 씻을 수도 없습니다.    이런 여러 가지 걱정에도 불구하고 가습기를 버릴 수 없는 것은 실내습도를    유지하는데 가습기만큼 편리한 것이 없기 때문이겠죠.

   실내습도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 가습기를 사용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가습기의 위생상태인데요.    자칫하면 가습기가 커다란 세균 분무기가 될 수도 있어요.    따라서 가습기를 사용할 때는 몇 가지 주의가 필요합니다.  


     첫째, 끓여서 식힌 물이나 정수한 물을 사용하고 하루 사용한 뒤 남은 물은 반드시 버리세요.    물은 공기 중에 방치되면 세균이 번식하는 등 변질될 수 있어요.    마시는 생수도 뚜껑을 연 뒤 1~2일 내에 마시라고 하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죠.      둘째, 가습기의 급수통은 청소 후 반드시 완전 건조시키세요.    가습기의 청소에는 신경 쓰면서 건조는 잊어버리기 쉬운데,    씻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말리는 일입니다.    직사광선에 건조시키면 살균효과도 있어요.       셋째, 가습기 물은 살균을 위해 끓여서 식힌 물이나 정수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습기 사용하실 때 위의 세 가지 사항 꼭 명심하셔서 사용하세요.    건강한 가습기 사용이 가족의 건강까지 지킬 수 있습니다.

가습기 도대체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가습기 / 관리 / 가습기청결 / 가습기청결유지 / 가습기청결관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