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 관리법에대해서 질문 있습니다(1)

부노트 bunote.com

가습기 관리법에대해서 질문 있습니다(1)[편집]

    가습기 잘못하용하면 세균의 온상지라고 하더군요..
방송에서까지 가습기에 대한 않좋은 이야기가 나오더군요..
세균의 온상지인 가습기
어떻게하면 세균을 최소한으로 줄일수 있을까요?
그리고 가습기를 사용하지 않고
건조한 겨울 실내습도 유지하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

답변 :
 

  • 가습기 관리하는 방법.


1. 가습기에 남은 물은 반드시 버리십시오.
2. 물통은 식초 또는 베이킹 소다를 소량 넣어 구석구석 깨끗하게 씻어주고 (물통 입구가 넓은 것은 손을 넣어서 닦기 쉽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냄새가 나지 않을 정도로 충분히 헹구어 줍니다.
3. 물은 꽉 채우지 말고 사용량만 넣어주고 3시간에 한번씩 물을 갈아줍니다.
4. 진동자 부분은 매일 솔이나 칫솔 등으로 깨끗이 세척하고 필요하다면 식초로도 닦아줍니다.
5. 세척 후에는 반드시 햇볕에 바짝 말리시고 사용하십시오.   가습기 자체가 해로운 제품은 아닙니다. 하지만 세균은 물이 고인 곳에 번식하기 쉽고, 병원성이 강한 세균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더군다나 이러한 세균을 가습기가 내뿜게 된다면 호흡기를 통해 쉽게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성인보다도 특히 아기나 노약자들은 더 조심하셔야 하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 건조한 겨울 실내습도 유지하는 방법.


1. 수시로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켜준다.
2. 화분 등을 가정에 여러 개 둔다.
3. 빨래를 집 안에 널 경우 세제나 섬유유연제가 남지 않도록 충분히 헹구어 주고 장시간 널지 않는다.
4. 깨끗한 수건을 삶아 집 안에 놓아둔다.
5. 목이나 코가 많이 건조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은 자기 전에 꼭 물을 충분히 마신다.
6. 세균걱정 없는 에어워셔를 사용한다.
그리고 집안에 간이 습도계를 비치해놓으시고 실내습도를 확인해보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적정 실내 습도는 40~50%, 온도는 20~22도니 참고하세요.
밖의 공기가 지저분할까봐 걱정되신다고요?
그래도 실내에 오랫동안 머문 공기보다는 훨씬 깨끗하다고 하니 하루에 두번 이상 환기시켜주시는 것 잊지마십시오.
많은 전문가들은 정상적인 호흡만으로도 신체에 충분한 수분이 공급된다고 말합니다. 여러분이 건조함을 느끼는 것은 상부기도의 불편함에서 비롯된 것으로 물을 마시는 방법 등 충분한 수분 공급으로 해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가습기 관리법에대해서 질문 있습니다(1) 관련있는 단어[편집]

가습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