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식빵"을 만드는 방법은?

부노트 bunote.com

"옥수수 식빵"을 만드는 방법은?[편집]

식빵에도  여러 종류가 있잖아요? 생크림 식빵, 우유식빵, 쌀식빵 등.. 그 중에서 고소한 옥수수 식빵을 가장 좋아하는데요.. 집에서 직접 옥수수 식빵을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답변 :
강력분 150g, 옥수수가루 105g, 물 140ml, 인스턴트 드라이 이스트 5g, 소금 5g, 설탕 15g, 버터 20g, 스위트콘 적당량   저는 그저 옥수수가루를 많이 넣어 옥수수향을 제대로 느끼고 싶었을 뿐이에요.. (시선 회피)  

제빵기에 물 -> 소금 -> 체친가루류 조금 -> 설탕 -> 가루 -> 이스트 순서로 넣고 반죽 코스로 돌려주세요. 얘는 평소에 하는 것보다 반죽을 좀 덜해야 되는 모양이에요. 매끈하게 될 정도가 아니라, 좀 투박하다 싶은 단계에서 멈춰야 되는 모양. 글구 버터도 모든 재료가 한덩이가 되기 조금 전에 넣어야 된다고 하네요.

암튼 간 반죽을 끝내고 1차 발효. 실온에서 50분 정도 해줬던 걸로 기억합니다. 이때만 해도 질척한 거 정도는 "좋은 거야~ 히히히" 이러면서 좋아하고 있었던 제 모습도 생각나네요-_-.. 이런..

발효가 완료된 후의 모습이죠.

가스를 빼고 둥글리기를 해준 후에 중간발효 시간을 15분 정도 가져주세요.

옥수수식빵인데다가 반죽양도 옥수수식빵틀에 맞는거라- 오늘도 역시 원로프 ㅎㅎ;; 길게 밀어주고 통조림 옥수수를 원하는 만큼 올려주세요~ 홈베이킹의 명성(?)에 걸맞게 듬뿍듬뿍!

돌돌 말아 끝부분은 잘 봉하고~

틀에 담아 손등으로 살짝 살짝 눌러주고요- 2차발효해줍니다. 역시 50분 정도 했던 것 같아요.  

칼집을 넣어보고 싶었으나... ......어쩐지 실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