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피클 만드는 방법 좀요(1)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1월 24일 (금) 18:37 판 (새 문서: ==오이피클 만드는 방법 좀요(1)== 피자먹을때 먹고 남은 피클 반찬으로 먹어도 괜찮던데요...   오이피클 어떻게 만들죠??   집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오이피클 만드는 방법 좀요(1)[편집]

피자먹을때 먹고 남은 피클 반찬으로 먹어도 괜찮던데요...   오이피클 어떻게 만들죠??   집에서도 만들어 먹고싶습니다.

답변 :
오이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 다음 물 3컵, 식초1컵, 설탕 3/4컵, 소금 아주 조금, 통후추 많이, 월계수잎 5개을 넣은 피클 소스를 팔팔 끓여줍니다. 미리 준비해둔 오이를 유리병에 팔팔 끓인 피클 소스를 붙고 상온에서 12시간 둔 후 냉장보관해줍니다. 유리병을 사용할 때에는 뜨거운물을 부어서 먼저 소독을 해주고, 피클 소스를 부은 다음에는 병뚜껑을 닫고 거꾸로 놓아 밑바닥을 손바락을 친 후, 공기를 모두 빼줍니다.  

오이피클 만드는 방법 좀요(1) 관련있는 단어[편집]

오이피클 / 오이피클만드는법 /



연관글[편집]

오이피클 만드는 방법 좀요

오이피클 만드는 방법 좀요(1)

오이피클 만드는 방법 좀요(2)

오이피클 만드는 방법 좀요(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