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정과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3월 14일 (수) 18:00 판 (새 문서: ==인삼정과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인삼정과라는 게 몸에도 좋고 맛도 있다고 해서 한 번 만들어볼까 하는데요,   어떻...)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인삼정과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편집]

인삼정과라는 게 몸에도 좋고 맛도 있다고 해서 한 번 만들어볼까 하는데요,   어떻게 만들면 좀 더 맛있게 만들 수 있을까요?   인삼요리는 맛이 없으면 써서 먹기가 힘들잖아요~ 요리방법 좀 부탁드려요~


답변 :

      인삼정과는 다른 말로 수삼정과라고 하는데요. 이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수삼으로 만드는 정과입니다.   따라서 인삼은 수삼으로 준비해주시되 6년근 수삼이 아무래도 만들었을 때 맛이 좋겠죠??   재료양은 수삼 2뿌리당 설탕 1컵, 물 1컵 씩 준비해주시면 되구요,   인삼은 뿌리쪽 흙을 깨끗이 제거하며 씻어줍니다. 그리고 납작하게 어슷썰기를 해주세요. 원하시는 크기대로 썰으셔도 좋지만, 이래야 나중에 잘 졸여지거든요.   어슷썰기한 인삼을 냄비에 넣고 설탕과 물을 비율을 맞춰 넣습니다.   이제 졸여주는 단계인데요. 처음에는 중불로 끓이다가 거품이 생기면 약불로 바꿔서 졸여줍니다.   먹기 좋게 졸여졌다싶으면 꺼내어 하나하나 설탕을 양면으로 묻혀서 잘 굳혀주세요. 그럼 영양가있는 한과인 인삼정과가 완성됩니다!!

인삼정과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인삼정과 / 인삼 / 정과 / 한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