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스파게티 만드는법 알려주세요(1)

부노트 bunote.com

크림스파게티 만드는법 알려주세요(1)[편집]

집에서 간단히 만들수있는 크림스파게티 만드는법 알려주세요

답변 :
재료> - 2인분

  • 주재료 : 파스타 2인분, 감자 1개(중), 양파 1/2개(중), 양송이버섯 5개, 슬라이스햄 5장, 피망 1/3개(중), 청량고추 1개, 쪽파 2대, 버터 1큰술, 올리브오일 1+1/2큰술, 우유 1+1/2컵, 생크림 4큰술, 소금. 흰후춧가루 약간씩..

감자는 껍질벗겨 곱게 채 썰어 찬물에 헹궈 물기 쏙 빼 준비...
양파도 채썰고.. 양송이버섯은 기둥떼고 2~3등분.. 슬라이스햄은 반 잘라 1cm 길이로 썰고.. 피망은 햄 크기만하게 준비...     각종 버섯이나 파프리카 종류.. 베이컨, 브로콜리 등 활용하세요. 브로콜리는 데쳐 볶아 사용합니다..

  그리고 포인트...   청량고추와 쪽파는 곱게 다져 준비합니다...   청량고추와 쪽파를 넣으면 느끼함 없이 끝까지 개운하게 즐기실 수 있어요. 준비 다 됐으면 조리시작~~   달군팬에 약간의 1/2큰술의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양파 - 햄 - 양송이 순으로 약간의 소금을 뿌려가며 볶아준 후 잠시 한켠에 대기...   센불에 회당 10초 정도 볶는다는 느낌으로~~
다시 달군 팬에 버터와 올리브유를 두르고...   올리브유를 섞어 사용해야 맛이 깔끔해요~
양파를 넣고 투명하게 볶아준 후... 감자를 넣어 감자또한 투명할때까지 볶아냅니다...     양파를 먼저넣고 볶아야 향이 기름에 배어나오면서 감자에 폭~~ 배요..
감자를 투명하게 충분히 볶아 줬으면... 분량의 우유를 넣고 끓기 시작하면 중.약불로 줄여... 감자가 푹 무르도록 익으며... 우유가 감자와 거의 수평(수평보다 아주아주 적게 많음)이 되게 졸여 미니믹서에 곱게 갈아 팬에 다시 넣어주고... 생크림 넣고 ... 중.약불에 적당한 농도가 될때까지 조려준 후... 소금. 흰후춧가루 넣어 간 하고...   좀 되직하다 싶으면 약간의 우유로 농도 맞추고.. 묽다 싶으면 좀 졸여주세요..    생크림 넣지 않아도 좋지만.. 약간은 넣어줘야 훨씬 고소해요.. 청량고추와 쪽파 등이 들어가 느끼함 다 커버되니 있다면 약간 넣어주세요.   아주아주 곱게 갈아야 크림소스가 부드러워요~~ 잘 체크하세요수현맘 (토론)
볶아놓았던 재료들과 청량고추를  넣고 고루 버무려 살짝만 더 끓여 삶은 스파게티면 넣고 버무려 그릇에 담고 쪽파와 흰 후춧가루 살짝 뿌려내면 됩니다...      

파스타는 넉넉한 물에 삶아내야 잘 삶아져요~~ 이 정도의 파스타를 삶으려면.. 대략 4리터의 물에 소금 2큰술과 식용유 1큰술을 넣고 서로 엉키지 않도록 잘 저어가며 처음부터 끝까지 센불에 11~12분 정도 삶아준 후.. 헹구지 말고 물기 쏙 빼 사용하세요~~     물기 뺀 파스타는 달군팬에 약간의 올리브유를 두르고 살짝 볶아 버무리면 오랫동안 불지 않아 좋습니다..




연관글[편집]

크림스파게티 만드는법 알려주세요

크림스파게티 만드는법 알려주세요(1)

크림스파게티 만드는법 알려주세요(2)

크림스파게티 만드는법 알려주세요(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