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로 할 수있는 요리(2)

부노트 bunote.com

콩나물로 할 수있는 요리(2)[편집]

콩나물로 할 수있는 요리 좀 알려주세요~   무침이나 콩나물국 말고   맛나는 요리 없을까요?

답변 :
국이나 무침 외엔 딱히 해 먹을 것이 생각나지 않아 언제나 반쯤은 물러져 버려지는 콩나물. 쉬운 듯하고 만만해도 은근히 맛내기 어려운 콩나물 무침과 국의 맛내기부터 해보지 않았던 콩나물 요리까지 도전해보자.

▲콩나물 볶음=콩나물 300g, 육수 1/2큰술, 마늘즙 1큰술, 청·홍고추 1/2개씩, 실파채·참기름·소금·후춧가루·깨소금 약간씩을 준비.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콩나물을 살짝 볶은 다음, 육수를 붓고 뚜껑을 덮어 익힌다. 마늘즙·소금·후춧가루·깨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채 썬 청·홍고추와 실파를 넣고 한 번 더 볶는다.

▲콩나물 잡채=찐 콩나물 300g, 당근 30g, 햄 40g, 청·홍피망 1/3개씩, 실파 3뿌리, 저민 마늘 2쪽 분량, 양파 1/3개, 식용유·소금·후춧가루·참기름 약간씩을 준비. 당근과 햄, 청·홍피망, 양파는 콩나물과 비슷한 크기로 채 썬다. 실파도 5cm 길이로 자른다.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저민 마늘을 넣고 볶다가 양파, 당근을 넣고 볶는다. 청·홍피망, 햄, 찐 콩나물, 실파를 넣고 볶다가 간을 맞추고 참기름을 둘러 낸다.

▲콩나물 김치덮밥=밥 3인분, 찐 콩나물 300g, 다진 마늘 1큰술, 식용유·참기름·깨소금·소금·통깨 약간씩, 배추김치 200g, 대파 적당량, 김치볶음양념(고춧가루 1/2큰술, 다진 쇠고기 3큰술, 다진 마늘·깨소금·참기름 약간씩)을 준비. 김치는 송송 썰어 김치볶음양념으로 무친 다음 팬에 볶는다.

찐 콩나물은 뜨거울 때 소금, 다진 마늘,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무친다. 뜨거운 밥에 콩나물무침과 김치볶음을 올려 낸다.

▲콩나물 해장국=콩나물 300g, 대파 2뿌리, 쇠고기 80g, 다진 마늘·고춧가루 1큰술씩, 물 4컵, 참기름·간장·소금·후춧가루·마른 홍고추 약간씩을 준비. 다진 마늘과 고춧가루, 약간의 간장으로 밑간을 한 쇠고기를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볶다 물을 부어 끓인다. 대파와 콩나물을 넣고 5분 정도 푹 끓인다. 간을 맞추고 마른 홍고추를 뿌려 낸다.

<출처/팟찌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