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햄버거 만들어 먹을때,,,

부노트 bunote.com

집에서 햄버거 만들어 먹을때,,,[편집]

집에서 햄버거를 만들어 먹으려고 하는데   재료서 부터 만드는 방법 좀 설명해 주세요~!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더 싸게 맛있게 할 것 같은데   만들어보신분은 조언좀 해주세요~!

답변 :




홈메이드 웰빙버거! 된장소스 미니햄버거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햄버거. 무조건‘먹지 말라’하지 말고 집에서 좋은 재료로 직접 만들어 아이들에게 먹이자. 패스트푸드의 대명사 햄버거와 슬로푸드의 대표 재료 된장이 만나 영양만점 간식으로 탄생했다.

재료
모닝빵 3개, 쇠고기 다진 것 200g, 다진 양파 1/2개, 된장소스 1큰술, 빵가루 2큰술, 달걀 2큰술, 상추 2장, 토마토 1/2개, 피클 약간,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법   된장소스 만들기

된장 2큰술, 설탕 1큰술, 맛술 2큰술, 참깨 1큰술, 참기름 1큰술, 땅콩버터 1큰술을 믹서에 넣고 곱게 간다. 맛술은 된장의 누린 맛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

① 양파는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살짝 볶은 다음 식혀둔다.
② 다진 쇠고기에 양파, 된장소스, 빵가루, 달걀, 후춧가루를 넣고 치댄 다음 모닝빵 크기로 넓적하게 빚어 패티를 만든다.
③ 상추, 토파토, 피클을 얇게 썬다.
④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②의 패티를 익힌다.
⑤ 모닝빵을 반으로 가르고 가운데에 상추, 토마토, 피클과 ④를넣고 된장소스를 바른 후 나머지 빵을 얹는다.

Tip
쇠고기를 많이 치대야 패티가 부서지지 않는다. 고기를 치대고 동그랗게 패티 모양을 만들 때 아이들이 가장 즐거워한다. 널찍한 그릇을 준비해 마음껏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하자. 
  두부 참치햄버거




■ 준비할 재료
통조림 참치 ½컵, 두부 50g, 양파 50g, 양상추잎 6장, 달걀 ½개, 빵가루 ⅓컵, 소금·후추 약간씩,슬라이스치즈 4장, 토마토 1개, 오이피클 3개, 햄버거빵 4개 ■ 만드는 법
1 통조림 참치는 체에 담아 뜨거운 물을 끼얹은 다음 물기를 빼서 잘게 으깨고, 두부도 칼등으로 으깬다.양파는 껍질을 벗겨 곱게 다진다.
2 볼에 으깬 참치와 두부, 양파를 담고 달걀 푼 물과 빵가루, 소금, 후추를 넣어 손으로 곱게 치대어 반죽을 만든다.
3 준비한 반죽을 둥글 넓적하게 빚어 팬에서 노릇하게 굽는다.
4 양상추는 찬물에 씻어 물기를 빼고, 토마토는 씻어 꼭지를 떼어 둥글게 썰고, 오이피클은 길이로 얇게 썬다.
5 햄버거빵은 반으로 잘라 팬에 넣어 양면을 노릇하게 굽는다.
6 구운 햄버거빵 위에 준비한 양상추와 피클, 토마토, 슬라이스치즈, 구운 두부 참치 반죽을 얹고 햄버거빵으로 덮어 완성한다.   (계속)   -쇠고기햄버거-

⊙준비할 재료
햄버거빵 4개, 마요네즈 4큰술, 다진 쇠고기 250g, 쇠고기양념(소금·후추 약간씩, 양파즙 3큰술, 빵가루 4큰술), 올리브오일 3큰술, 토마토 1개, 피망 ⅔개, 민들레 적당량, 피클 4쪽, 양송이버섯 5개, 양파 ½개, 소금 약간, 화이트소스(마요네즈 4큰술, 생크림 1큰술, 소금 약간)

⊙만드는 방법
1 햄버거빵 안쪽에 마요네즈를 듬뿍 바른다.
2 다진 쇠고기에 분량의 쇠고기양념을 넣어 고루 버무린 후 납작하게 빚는다.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납작하게 빚은 쇠고기를 넣어 노릇하게 굽는다.
3 토마토와 피망은 링 모양으로 썰고 민들레는 씻어 물기를 턴다. 피클과 양송이버섯, 양파는 굵직하게 저민다.
4 달군 팬에 양송이버섯과 양파를 넣어 살짝 볶은 후 소금으로 간한다.
5 햄버거빵에 민들레를 얹고 구운 쇠고기를 올린 후 토마토, 피망, 피클, 볶은 양파·양송이를 순서대로 얹는다.
6 분량의 재료를 섞어 만든 화이트소스를 ⑤ 위에 듬뿍 끼얹은 후 나머지 빵을 덮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