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보자!(1)

부노트 bunote.com

집에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보자!(1)[편집]

집에서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다는데 그럼 요즘 아이스크림 가격도 비싼데
굳이 사먹을 필요 없을 것 같아서요!! 집에서 아이스크림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답변 :
요즘에는 쿠키 등 여러 간식을 굳이 사먹을 필요 없이, 집에서 홈메이드로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이스크림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아이스크림 가격도 가격이지만 각종 색소나 방부제 등이 들어가 있어서 우리 아이에게 먹이기가 찜찜하죠. 그래서 아이스크림을 집에서 만들어보고자 하는 주부님들이 많아요~!
기본적으로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원리는 우유&생크림,계란 등을 섞어서 차게 얼려야하는데이 과정에서 입자들 사이에 공기를 넣어 부풀려주는거에요.
공기를 넣는 것은 설핏 언 아이스크림 원액을 포크와 같은 날카로운 도구를 이용해서 잘 긁어 넣어주면 되구요! 이렇게 포크를 이용해 손으로 직접 공기를 넣을 수도 있고 아이스크림 메이커를 산다면 훨씬 간편하게, 공기가 더 많이 들어가게 잘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뭐 엄마 손으로도 얼마든지 만들어낼 수 있으니 선택은 본인의 몫^^
어떤 아이스크림을 만드냐에 따라 레시피가 다른데 하나만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바로 레몬 젤라또!레몬 젤라또를 만들려면 우유 200ml, 달걀 노른자 4개 분량, 설탕 45그램, 레몬즙 50ml, 레몬 제스트가 조금 필요해요. 먼저 달걀 노른자와 설탕을 봉레 담아서 거품기로 섞은 후 살짝 데워준 우유를 조금씩 부어가며 저어줍니다.
이것을 냄비에 담아서 온도가 77~79도 정도가 될 때까지 고루 잘 저어가며 끓여준 후 체에 걸러요볼에 얼음을 담고 체에 걸러놓은 액의 아래에 받쳐주어 5도씨 정도로 식힌 다음 살짝 거품을 내준 생크림을 섞어줍니다.  그 다음 레몬을 깨끗히 씻어서 껍데기 노란색 부분만 얇게 벗긴 후 잘게 다져 레몬 제스트를 만들어둡니다.
생크림을 섞어준 아이스크림액에 레몬즙, 레몬제스트를 넣어서 섞은 후 2시간 정도 얼려주세요.레몬즙은 우유의 단백질 성분이 응고되지 않도록 우유를 완전히 식힌 다음에 넣어주어야 합니다.
2시간 경과 후 이것을 꺼내 포크로 긁어서 다시 2시간 얼립니다 이 과정을 30분 간격으로2번 정도 더 반복해주세요! 그럼 완성!

집에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보자!(1) 관련있는 단어[편집]

아이스크림 / 집 / 홈메이드 /



연관글[편집]

집에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보자!

집에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보자!(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