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간단하게 준비할 수 있는 파티 음식 없을까요?

부노트 bunote.com

집에서 간단하게 준비할 수 있는 파티 음식 없을까요?[편집]

얼마 후면 아이 생일인데 집에서 생일 파티를 해달라고 하네요. 제가 요리솜씨가 별로 없는데 쉽게 준비할 수 있는 요리법 알려주세요.

답변 :
요리 솜씨가 없으시다고 고민하지 마세요. 요즘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도 많고 반조리 음식이나 믹스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한 상 차릴 수 있으세요~ 홈메이드 파티는 조리하기 쉽고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해 영양까지 챙길 수 있다는 것이 포인트죠.
우선 메인 메뉴 2~3가지에 샐러드와 스낵, 음료수까지 5~6가지 메뉴만 준비해도 충분합니다. 메인 메뉴는 아이들이 한입에 먹을 수 있는 김밥이나 주먹밥, 샌드위치, 고기와 채소를 이용한 꼬치 등이 적당합니다. 냉장고 속을 잘 살펴서 한두 가지 재료로 만든 미니 김밥, 과일과 채소를 넣고 요구르트를 얹은 샐러드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 예쁜 컵에 과일을 잘게 잘라 넣고 탄산음료를 따른 뒤 알록달록한 빨대만 꽂아도 파티 분위기를 살릴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데우기만 하면 되는 반조리 식품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혹은 시판용 믹스 제품을 이용해 다양한 베이커리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조금 더 정성을 들이고 싶은 엄마들을 위해 몇 가지 레시피를 알려 드릴게요.                          
1. 리코타치즈 계절과일 샐러드
재료: 샐러드채소(베이비채소, 상추, 치커리) 한 줌씩, 딸기 7개, 양파 150g, 리코다치즈 약간, 민트 잎 4장,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2~3큰술, 드레싱(현미 식초 4큰술, 다진 마늘 1/2작은술, 설탕 4작은술, 소금 1,1/2작은술, 카놀라유 100㎖)
만드는 방법
① 샐러드 채소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고 먹기 좋게 뜯어 놓는다.
② 딸기는 흐르는 물에 씻어 4등분한다.
③ 양파는 채 썰러 30분쯤 물에 담가 매운맛을 뺀다.
④ 믹서에 드레싱 재료를 넣고 갈다가 카놀라유를 3번에 나누어 넣으면 한 번씩 더 간다.
⑤ 준비한 채소에 드레싱, 올리브오일을 끼얹어 살살 버무린다.
⑥ 접시에 샐러드를 담고 딸기와 리코타치즈, 민트 잎으로 장식한다. +) 홈메이드 리코타 치즈 만드는 방법: 냄비에 우유 1ℓ를 넣고 주걱으로 저어가면 가장자리가 살짝 끓어오를 때까지 데운다. 불을 끈 다음 레몬즙 2큰술을 넣고 살살 저으면 엉기는데, 이것을 거즈를 깐 채반에 불어 유청을 분리해낸 뒤 냉장 보관한다.                           
2. 이탈리안 머랭 컵케이크
재료: 꿀 1큰술, 달걀 2개, 중력분 180g, 버터 115g, 설탕 150g, 바닐라에센스·베이킹파우더 1작은술씩, 우유 115㎖
만드는 방법
① 중력분과 베이킹파우더는 체에 내린다.
② 실온에 둔 버터와 설탕, 바닐라에센스, 꿀을 섞어 크림 상태가 되면 달걀을 넣어 섞는다.
③ 여기에 1의 가루와 우유를 넣고 가볍게 고루 섞는다.
④ 머핀들에 종이 머핀 컵을 넣고 반죽을 1/2 정도 담아 160℃로 예열된 오븐에서 25~30분쯤 굽는다.
⑤ 머핀이 식으면 틀에서 꺼낸 다음 짤 주머니에 깍지를 끼우고 머랭을 담아 컵케이크에 원형을 그리며 짜낸다.   +) 홈메이드 이탈리안 머랭 만들기: 소스 팬에 설탕 200g, 물 400㎖를 넣고 강한 불에서 설탕이 녹을 때까지 저어가며 끓인다. 설탕이 끓어오르면 불을 최대한 줄여 3분간 더 끓일 것. 볼에 달걀흰자 3개를 넣고 거품기로 저어 머랭을 만든다. 머랭에 만들어둔 설탕 시럽을 조금씩 부어가며 거품기로 젓다가 마지막에 바닐라에센스를 1~2방울 섞으면 완성.

집에서 간단하게 준비할 수 있는 파티 음식 없을까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파티음식차리기 / 생일파티음식 / 간단파티음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