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아웃한 편집자를 위한 문서 더 알아보기
선물받은 화초가 있는데 화초의 키가 커져서 천장에 닿는데 윗부분을 잘라줘야 하나요?화초를 키워본 경험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겠네요.답변 :위로만 자라는 풀인경우(난, 아이비, 줄기식물)위를 자르면 안되지만나무처럼 사방으로 자라는 식물의 경우는 잘라주셔도 상관 없습니다.봄에만 자르지 않으면 됩니다.지금이야 나무가 겨울 준비를 하기때문에 잘라도 아무 상관이 없구요가지칙를 하기에 좋을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