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에 있는 용품들! 대청소가 필요한 것 같아요!(1)080809

부노트 bunote.com

주방에 있는 용품들! 대청소가 필요한 것 같아요!(1)[편집]

  주방에 있는 용품들 사이사이 진짜 청소가 너무 어려워요ㅠ 이번에 그래도 위생을 위해서 깔끔하게 청소해 보고 싶은데 하는 방법 따로 있나요?

답변 :
주방용품 청소는 정말 중요하죠! 세균이 쉽게 번식하기 좋은 곳이기도 하거든요! 하지만 어떻게 해야 될지 몰라서 매번 미루고만 있었을 꺼예요! 속 시원하게 닦을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라이팬
기름때가 가시지 않을 땐 불에 약간 달군 후 소금을 뿌려 키친타월로 닦아주기!
식용유나 올리브유를 두르고 한번 더 닦아주면 매우 깨끗해져요!
만약 생선 비닌내가 난다면 간장을 한 두방울 떨어트린 다음 불에 달궈주면 냄새또한 사라진다는 사실 명심하세요!   숟가락, 젓가락
하루세번 꼬박꼬박 사용하는 수저는 색이 쉽게 바래죠.
뜨거운 물1리터에 소다 3큰술을 섞은 다음 하루정도 담가놓으면 윤기가 다시 돌아와요.
관리하기 까다로운 은수저 같은 경우는 식초에 소금을 녹여 헝겊에 묻힌 다음 문질러 닦아주세요.   유리그릇,놋그릇 유리그릇 관리엔 소금물이 좋아요.
물과 소금을 10:1로 섞은 다음,유리그릇을 끓여주면 색이 맑아지니까요
또 쌀드물에 소금이나 식초를 넣어 끓여주면 그릇이 단단해져요.
놋그릇은 쓰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닦아주는것이 좋으며,
우유에 소금을 녹이고 헝겊에 묻혀 문질러 닦으면 금세 빛이 나게 되어있어요.   플라스틱 용기 김치등을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 보관했을때 냄새와 색이 배여 쉽게 지워지지 않죠?
이럴땐 쌀뜨물이나 식초 물을 용기 가득 부어주세요.
햇빛이 잘드는곳에 하루정도 둔다음 세제로 씻으면 몰라보게 깨끗해 진답니다.
  유리병,보온병 오랫동안 쓰지 않은 용기, 특히 입구를꽉 막아놓은 병 종류는 냄새가 나기 마련이죠.
병을 오래 보관할땐 숯을 이용해 보세요 몇개 넣은놓는 것만으로도 악취를 막을수 있답니다.

주방에 있는 용품들! 대청소가 필요한 것 같아요!(1) 관련있는 단어[편집]

주방용품 / 주방용품청소 / 주방용품청소방법 / 주방용품대청소 / 주방청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