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 청소 관리 노하우 알려주세요!

부노트 bunote.com

주방 청소 관리 노하우 알려주세요![편집]

싱크대 청소나 이것저것 주방 청소하는 것 좀 알려주세요ㅠㅠ

답변 :
주방은 음식물 찌꺼기, 물기, 열기 등으로 쉽게 더러워 지는 곳이에요.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해도 금방 악취와 곰팡이로 고생할 수 있으니
제때 제때 청소하고 청결히 관리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아둬야 겠죠ㅎㅎㅎ   특히 직접 음식물을 다루는 싱크대는 청결에 신경 써야 하죠.
싱크대 배수구 냄새를 없애려면 설거지를 마무리할 때 따뜻한 물에 베이킹소다를 한 술 넣고 헹구세요.
아니면 배수구에 베이킹소다 한 컵을 쏟아 붓고 뜨겁게 데운 식초 한 컵을 부어도 돼요.
가만히 두었다가 5분 후 다시 뜨거운 물을 붓는 과정을 몇 차례 반복하면
배수구도 깨끗해지고 음식물 쓰레기 냄새도 사라져요.   싱크대나 조리대에 물때가 생겼을 때는 식초에 푹 담근 천을 한 시간 정도 지저분한 곳에 올려 두세요.
그다음 소금과 식초를 섞어 천에 묻혀 다시 한번 닦으면 깨끗해져요.   행주, 수세미, 도마도 깨끗하게 유지해야 하죠. 소독이 필요할 때는 역시 식초가 해답!
물을 많이 받아 놓고 식초를 50ml 정도 넣고 하루 동안 담가 두세요.
도마는 뜨거운 물로 한 번 씻은 다음 식초 한 컵과 소금 반 술을 섞어 용액을 만들고
도마 전체에 충분히 뿌려요. 그대로 하루 두었다가 다음날 다시 뜨거운 물로 헹구면 돼요.   주방 쓰레기통 냄새 때문에 곤란한 경우도 많죠.
쓰레기통 바닥에 베이킹소다를 뿌려놓으면 역시 냄새를 잡을 수 있어요.

주방 청소 관리 노하우 알려주세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주방청소 / 부엌청소 / 싱크대청소 / 행주소독 / 주방물때제거 / 도마소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