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로 감자를 구워먹는 방법

부노트 bunote.com

전자레인지로 감자를 구워먹는 방법[편집]

안녕하세요~   전자레인지로 활용법에 대하여 알려 주셨으면 합니다,.   어머니 께서 감자를 정말로 많이 구입하셨는데   이 많은 감자들을 일일이 삶아 먹을라니 시간도 많이   들고 해서 그냥 전자렌지로 한번 구워 먹고 싶은데   전자렌지로 감자를 굽는 방법이 있다면 알려 주세요.  

답변 :
전자레인지로 감자를 구워먹는 방법


 ■ 군고구마 맛을 원할 때 1 감자는 껍질째로 씻어, 젖은 종이 타월이나 신문지 반장에 2~3개씩 놓아 세 겹 정도로 싸거나 돌돌 만다. 2 ①을 비닐 팩에 넣는데 이때 완전히 밀봉하지 않는다. 3 ②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17분 정도 가열하면 잘 익는다. ■ 찐 감자 맛을 원할 때 1 껍질을 벗기거나 껍질째로 씻는다. 2 넉넉한 크기의 비닐(비닐 팩)에 감자를 담고 감자 부피의 1/3 높이로 물을 부어준다. 3 ②를 내열 그릇에 담아 전자레인지에서 15분 정도 가열한다(중간 크기 감자의 경우). Tester’s Review 전자레인지에 있는 감자 삶기 모드(14분 조리라 되어 있었음) 그대로 했다. 감자 크기에 관계없이 14분 만에 충분히 익었다. 전자레인지 조리는 간편하긴 하지만 감자 고유의 맛이 많이 사라지고 수분이 없어져 퍽퍽한 게 단점.
시간 14분 편리성 ★★★★☆
1 젖은 종이 타월에 싸기 종이 타월의 수분이 증발되면서 감자의 수분도 같이 증발되어버린 듯. 젖은 종이 타월을 벗겨내니 감자의 부피가 1/10 정도 줄어들어 있고, 감자 껍질이 쪼글쪼글해졌다. 먹어보니 수분은 거의 없고 대신 쫀득쫀득 씹히는 맛이 특징. 맛 ★★★☆ 2 신문지에 싸기 모양과 부피에 변화는 없다. 감자의 수분을 쭈~욱 빼고 그대로 익힌 상태. 감자를 네모지게 썰어 샐러드로 버무려 먹어도 모양에 변화가 없을 만큼 삶은 후의 상태가 단단하다. 그래서인지 감자 고유의 맛은 적다. 맛 ★★★ 3 물 넣은 비닐 중간 크기(200g) 감자 두 개를 넣고 조리했다. 물의 양은 반 정도로 줄었고 감자를 처음 집게로 집었을 때 물컹한 느낌이었지만, 겉에서 2mm 정도만 그랬고 안은 잘 삶아진 상태였다. ①, ②의 방법보다 수분이 조금 더 있어 먹기는 물론 감자의 맛도 가장 좋았다. 맛 ★★★★

전자레인지로 감자를 구워먹는 방법 관련있는 단어[편집]

감자 / 전자렌지 / 전자레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