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유치킨 만드는 법 좀 알려주세요

부노트 bunote.com

저유치킨 만드는 법 좀 알려주세요[편집]

기름을 조금만 써서 치킨을 만들 수 있다는데 맛있을까요? 어떻게 만드는걸까요?

답변 :
튀김을 할 때 뚜껑을 덮어주면 기름 산화를 줄여 기름이 깨끗하다네요.
그냥 후라이드로 먹는 것도 좋지만 양념에 졸여서 먹는 게 더 맛있어요.   우선 닭을 토막내서 우유에 담궈주시구요.
소금, 후추, 다진마늘을 넣고 제워줍니다.
이후 전분가루나 튀김가루로 닦을 버무린 다음
스텐 냄비에 기름을 1cm 정도만 부어 주세요.
닭을 넣고 뚜껑을 덮은 후 중약불에서 10분 정도 익히구요.
이후 닭을 뒤집어준 후 다시 10분을 익혀주시면 됩니다.   양념은 간장 2큰술, 굴소스 1큰술, 설탕 1큰술, 청주 2큰술,
물엿 2큰술, 식초 1큰술, 마늘 1큰술, 생간 1/2 작은술, 물 1/2컵, 후추를 넣구요.
이걸 끓이다가 약불에서 반으로 줄인 후 닭을 넣고 졸이면 됩니다.

저유치킨 만드는 법 좀 알려주세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저유치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