쟁반국수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부노트 bunote.com

쟁반국수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편집]

쟁반국수 집에서 한번 만들어 먹을려고 하는데 집에서 쟁반국수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답변 :
삼색 쟁반국수

삼색국수(현미국수, 통밀국수, 쑥국수) 400g, 양지머리 300g, 토마토 1개, 메추리알 10개, 꽃상추, 깻잎, 풋고추,참외, 오이, 대파, 마늘, 생강
소스 : 육수 1컵, 갠 겨자 3큰술, 간장 4큰술, 식초 4큰술, 설탕 4큰술, 고운 고춧가루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소금 1큰술

편육 만들기
대파, 마늘, 생강을 물에 넣고 끓인다. 물이 끓으면 양지머리를 넣고 1시간 정도 삶는다.
식힌 후 납작하게 썬다.

상추, 깻잎은 얼음물에 잠시 담갔다가 싱싱할 때 건져낸다.
꽃상추는 한 입 크기로 뜯고 깻잎은 굵게 채썬다. 풋고추는 어슷 썰고 오이는 채썬다.
토마토, 참외는 골패쪽 모양으로 썬다.
메추리알은 삶아 반을 가른다.

삼색국수는 끓는 물에 삶아 찬 물에 헹궈낸 후 한웅큼씩 쥐고 돌돌 말아 사리를 만든다.

소스 만들기
육수 1컵(편육 삶은 물)에 갠 겨자 3큰술, 간장 4큰술, 식초 4큰술, 설탕 4큰술, 고운 고춧가루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소금 1큰술을 섞는다.

큰 접시에 국수를 돌려담고 가운데에 편육, 야채, 메추리알을 담는다.
소스를 삼색 쟁반국수에 곁들여 낸다.

평양식 쟁반국수

메밀국수500g, 양지머리.300g, 배1개, 표고버섯8장, 달걀 2개, 진간장1큰술, 후춧가루, 소금

양념장 : 진간장5큰술, 깨소금1큰술, 참기름1/2큰술, 다진 파1큰술, 다진 마늘1작은술,후춧가루 약간, 고춧가루약간

메밀국수는 끓는 물에 삶아서 찬물에 헹군 다음 1인분씩 사리를 지어 소쿠리에 건져 물기를 뺀다.
양지머리는 덩어리째 8컵 정도의 끓는 물에 넣고 살이 푹무를 때까지 삶는다. 고기는 건져 거즈나 베보자기에 싸서 무거운 것으로 눌러 두었다가 얇게 썰고 국물은 진간장,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표고버섯은 미지근한 물에 불려 기둥을 뗀 다음 채썰고, 달걀은 노른자가 중심에 가도록 굴리면서 완숙으로 삶아 껍질을 벗겨 얇게 썬다.
배는 껍질을 벗겨 채썬다.
분량의 양념을 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채썬 표고버섯은 양념장을 조금 넣고 버무려 놓는다.
넓은 쟁반에 편육, 재, 표고버섯, 국수를 고루 돌려 담고 중심에 달걀을 얹은 다음 육수를 붓고 양념장을 뿌리면서 끓인다.

일반 쟁반국수

쟁반국수

메밀가루 400g,오이 100g,소고기 100g,배 100g,돼지고기 100g,김치 100g,닭고기 50g,소금 12g,삶은계란 100g,간장 15g,느타리버섯 150g,파 15g,후추가루 2g,사탕가루 10g,참기름 3g,참깨 2g,잣 4g,양념장 50g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는 젓가락이 쑥 들어갈 정도로 삶으면서 기름과 거품을 걷어낸 다음 고기는 건져내고 국물은 소금, 간장, 파, 후추가루로 맛을 들여 뜨겁게 덥힙니다.
삶은 소고기와 돼지고기는 얇게 저미고 닭고기는 굵직굵직하게 찢어서 간장, 참기름, 후추가루로 무쳐놓습니다.
느타리버섯은 데쳐서 물기를 꼭 짜 참기름에 살짝 볶아내여 다진 파와 마늘, 간장 소금에 무치며 오이는 버들잎모양으로 썰어 소금에 잠시 절구었다가 물기를 짜 참기름에 살짝 볶으면서 다진 파와 마늘, 소금, 후추가루, 참깨로 양념하여 놓습니다. 김치는 고기와 같은 크기로 썰고, 배는 껍질을 벗겨 버들잎모양으로 썰어놓습니다.
메밀가루로는 평양랭면에서와 같이 국수를 눌러 사리를 지어놓습니다.
쟁반에 국수사리를 담고 그 둘레에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버섯, 오이, 배, 김치, 삶은 계란을 구색이 맞게 돌려놓은 다음 뜨거운 고기국물과 양념장을 같이 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