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꽃 이쁘게 말리는 방법

부노트 bunote.com

장미꽃 이쁘게 말리는 방법[편집]

남자친구에게 100일 기념으로 장미꽃을 선물받았는데 이쁘게 말려서 보관하고 싶어서요~ 최대한 오래~~보관할 수 있는 방법 부탁드릴게요^^  

답변 :

안녕하세요^^ 장미꽃을 선물 받게되면 잘 말려서 장식을 하곤 하는데요. 이런 장미꽃을 예쁘게 말리는 방법을 여러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아래글을 참고해주세요^^ 참고로 저는 다발을 거꾸로 매달아 말리는게 가장 나은 듯 했습니다^^;   거꾸로 매달아 말리기 꽃을 작은 다발이 되도록 모아 줄기가 부서지지 않도록 고무밴드로 묶습니다.
꽃줄기가 마르면서 부피가 줄어들기 때문에 와이어로 묶는 것보다. 다발을 계속 조여주면서 그대로 유지하게 해주는 고무밴드를 사용합니다. 건조조건은 시원하고, 건조하면서 공기가 잘 통하는 어두운 장소가 좋습니다.
적합한 꽃 : 양귀비, 안개꽃, 스타티스, 델피늄, 이라트리스, 미모사, 장미 등 대부분의 소재에 가능합니다.   화병 안에 위를 향하게 놓고 말리기
줄기가 튼튼하고 곧은 식물을 말릴 때 적합한 방법입니다. 조, 귀리 등 풀이나 씨가 달린 식물에 좋다. 건조조건은 거꾸로 매다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물에 세워 꽂아 건조시키기 화병 안에 물을 2 - 5cm 정도 담아 꽃들이 서로 부딪치지 않도록 고정시켜 꽂아 건조시키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식물의 건조되는 시간을 느리게 해서 원래의 형태와 색상을 유지시키는 특징이 있습니다.
적합한 꽃 : 수구, 솔리다고, 톱풀꽃, 명주꽃, 몰루셀라 등의 소재에 적합합니다.   평평하게 놓고 건조시키기 마분지나 신문지위에 편평하게 놓고 말리는 방법으로 마를 때까지 가끔 뒤집어 놓으면서 형태를 잡아 주어야 합니다.
적합한 꽃 : 잎, 나뭇가지, 이끼류, 과피식물, 열매 등에 이용합니다.   철사망에 놓고 건조시키기 얼굴이 큰 식물에 이용하는 방법을 깊이가 깊은 상자 위에 격자나 벌집모양의 철사망을 놓고, 꽃의 머리를 지지하도록 망 사이에 관통해 걸어서 말리면 됩니다
적합한 꽃 : 아티쵸그, 프로티아, 해바라기, 드럼스틱에 이용한다.   Arrangement(배열) 상태에서 그대로 건조시키기 플로랄폼에 꽂혀 있는 신선한 꽃의 상태에서 그대로 건조시키는 방법으로 쉽게 부서지는 식물에 적합합니다.
적합한꽃 : 회양목, 수구, 프로아, 모루셀라 같은 종류의 꽃에 적합합니다.   꽃 말리기
꽃을 말릴 때는 꽃에 스프레이로 물을 살짝 뿌린 후 전자레인지에서 '약'으로 2분정도 가열하면 됩니다. 이때 김이나 과자에 든 건조제를 함께 넣고 가열하면 더 좋습니다. 장미꽃 포푸리를 만들 때도 장미꽃잎을 떼어 건조제와 함께 전자레인지에 넣고 2분정도 가열하면 됩니다.

장미꽃 이쁘게 말리는 방법 관련있는 단어[편집]

장미꽃 / 말리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