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채 간장 떡볶이 하는 방법알려주세요(1)

부노트 bunote.com

잡채 간장 떡볶이 하는 방법알려주세요(1)[편집]

요즘에 잡채넣고 간장떡볶이 해먹는게
맛있다고 하던데 어떻게 만드는지 알려주세요

답변 :
잡채떢볶이 야채에 쫄깃한 당면을 넣어 떡과 함께 볶았어요.
주재료 : 떡200g, 양파1/4개, 당근1/5개, 표고2개, 쇠고기100g, 삶은 당면200g, 오뎅2장떡볶이 양념 : 설탕1큰술, 물엿1큰술, 후춧가루약간, 물1컵, 간장2큰술잡채 양념 : 간장1큰술, 설탕1/2큰술, 참기름1/2작은술, 깨1/4작은술, 소금약간
- 만드는 방법 - 1. 떡과 오뎅을 한입 크기로 썬다. 2. 양파, 당근, 고기는 채썬다. 당근은 곱게 채썰어야 고루 익는다. 3. 표고, 당면은 미지근한 물에 불린다. 표고는 물기를 꼭 짜고 채썰고, 당면은 먹기 좋게 길이로 몇 번 칼질한다. 4. 표고, 고기, 당면에 간장, 설탕, 참기름, 깨소금, 후춧가루로 간하여 후라이팬에 볶는다. 나중에 또 양념 하니까 세게 간하지 않는다. 5.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당근, 양파를 볶다가 소금간한다. 6. 표고, 고기, 당면, 당근, 양파를 넣고 함께 볶는다. 7. 냄비에 떡볶이 양념(설탕, 물엿, 후춧가루, 물1컵, 다시다양념)을 끓인다. 8. 양념이 끓어 1/3정도 졸았을 때 오뎅, 떡을 넣고 끓인다. 9. 떡에 양념이 스며들어 간이 들었을때 잡채, 야채를 섞어 담아낸다. 10. 달걀을 흰자, 노른자로 나눠 얇게 부쳐 채썰어 고명으로 얹어도 좋다.
요리 Tip - 떡이 부드러워야 양념이 잘스며 들어요. - 딱딱한 떡은 끓는 물에 데쳐 찬물에 헹궈 넣어 주세요.


연관글[편집]

잡채 간장 떡볶이 하는 방법알려주세요

잡채 간장 떡볶이 하는 방법알려주세요(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