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년내내피는꽃

부노트 bunote.com

일년내내피는꽃[편집]

얼마전에 동네에서 화분을 세개 샀는데...

이름을 모르겠습니다.

다년생초로 일년 내내 꽃이 핀다고 하는데...

꽃은 희색도 있고 붉은색도 있습니다.

너무 예뻐서 잘 기르고 싶은데...

물도 싫어한다고 하고...햇빛도 싫어한다고 하네요...

이름을 모르니...어떻게 길러야 하는지...정확한 정보도 구하기가 힘드네요^^

아시는 분 ..가르쳐주세요..ㅠㅠ



답변 :
1년 내내 피는 꽃이라.... 어떻게 생겼는지 설명이라도 좀 하시지.

일단 요즘 화원에서 팔고 있다니 카랑코에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꽃 색깔도 아주 다양하죠. 분홍, 노랑, 주홍, 빨강 등. 근데 힌색은....못 본것 같네요. 온도만 맞으면 비교적 오랫동안 꽃을 피우죠. 다육식물이다보니 과습한 걸 싫어하죠. 하지만 햇빛을 싫어하는 지경은 아닙니다. 모든 식물은 기본적으로 햇빛이 꼭 있어야만 하고 다만 직사광선에서도 잘 견디느냐 반그늘에서 더 잘 자라느냐 하는 문제죠.

그게 아니라면 아프리칸 바이올렛. 꽃 색깔은 흰색, 자주, 보라 등. 이론적으로 온도만 맞으면 1년내내 꽃을 피울 수 있습니다. 그러러면 겨울에도 20도 이상의 온도를 유지하셔야되요.
물은 꽃과 잎을 피해서 흙에다 주어야만 하고(만약 꽃과 잎에 물이 묻은 상태에서 햇빛을 받으면 누렇게 타면서 녹아 버리죠) 햇빛은 창가에 놓아두거나 커튼을 통과한 정도로 약한 햇빛을 좋아합니다. 뿌리가 화분을 꽉 채운 후라야 꽃을 피우기 때문에 큰 화분에 옮기는 건 조심하시구요.

아무래도 아프리칸 바이올렛이 맞을 듯 합니다.
검색해서 확인해보세요.
맞다면 잎을 뿌리쪽에서 줄기와 합께 떼어서 물에 담갔다가 뿌리가 나면 흙에 꽂아두세요. 그러면 새로운 개체로 잘 자란답니다. 그렇게 해서 다른 친구에게 분양해주시면 좋은 선물이 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