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수를 카페트에 흘렸는데요
음료수를 카페트에 흘렸는데요[편집]
카펫에 음식흘리면 청소하기 어렵잖아요
음료수...특히 탄산음료를 흘렸는데 이런 음료수는
어떻게 자국을 없앨수가 있죠?
답변 :
카페트 청소와 관리법
1. 카페트 밑에 신문지를 깔아두면 아래 습기가 생기지 않기 떄문에 주기적으로 신문지를 갈아주면서 깔아주는게 좋아요.
2. 진공청소기를 이용해 매일 꼼꼼이 청소하는게 좋습니다.
3. 가구등이 있어서 청소기를 꼼꼼이 돌리기 힘들다면 카페트용의 짧고 딱딱한 빗자루 ( 2000~ 3000원) 를 구입해 청소하면 좋아요.
4.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은 깨끗한 걸레로 표면을 닦아주면 훨씬 더 깔끔하게 관리할수 있습니다.
카페트 얼룩 제거법
아무리 조심해도 얼룩은 어쩔수 없이 생깁니다. 여러상황을 대비해 드리이클리니용 솔벤트 (벤젠) 하나정도 구비해두면 많은 도움이됩니다.
기름 얼룩
기름기 있는 음식이나 버터등이 묻었을땐 벤젠을 이용해 다까낸 다음 칫솔에 물에 뭍인 세제로 칫솟로 닦아내세요.
그리고 미지근한물로 세제를 씻거나 물에 적신 수건을 이용해 여러번 닦아주시면 되요.
커피,음료등 차를 흘렸을때.
음료는 자국이 남을거 같지만 즉시 제거하기만 하면 얼룩이 지지 않아요.
커피나 쥬스 등의 음료를 흘렸을때에는 마른수건이나 휴지로 빨리 수분을 흡수해줍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흡수를 하였다면 식초에 희석한 따뜻한 물을 수건으로 적셔 색소까지 뺴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마른 수건을 이용해서 다시 한번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유제품같은경우는 시간이 지난후 처리하면 얼룩과 냄새가 남기 때문에 바로 처리해주셔야 합니다.
카페트의 탄자국
담뱃재나 다리미등으로 얼룩이 생겼다고 고가의 카페트를 버릴수가 없겠죠.
칼이나 가위로 탄부분을 자르고 깨끗이 긁어내신다음에. 카페트와 같은 색의 털실을 준비해 카페트 길이보다 조금 길게 잘라주세요.
강력한 접착제를 긁어낸 바닦에 바른다음 털실을 하나씩 심어주세요. 그리고 접착제가 마르면 카펫 길이에 맞춰 잘라내세요..^^
껌자국
옷이나 머리카락에 붙엇을때와 마찬가지로 껌 제거에는 얼음이 최고랍니다.
비닐에 넣은 얼음을 껌 위에 놓아 굳힌후 칫솔이나 빗같은 도구로 떼어낸다음 벤젠을 붙힌 헝겁으로 껌자국을 닦아주시면 됩니다.
음료수를 카페트에 흘렸는데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카페트 / 카페트음료수 / 카페트음료수제거 / 카페트음료수자국 / 청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