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예고수님들께 질문드립니다,, 급합니다 급질(1)

부노트 bunote.com

원예고수님들께 질문드립니다,, 급합니다 급질(1)[편집]

하이포넥스 액비를 알아보고있던 중   하이포 넥스의 종류가 참 다양하게 있더군요   난용, 개화촉진용,, 6-10-9 로 그냥 일반용, 6-6-6 허브용   저는 아무것도 모르고 6-10-9를 허브와 난 등에 모든 식물들에 주었습니다   꽃은 피지 않았지만 잘자라 주었습니다 우리집에 온 식물들은 왜 죄다 꽃이 안피는지,,ㅎㅎ;;   배양토에는 질석, 펄라이트, 피트모스, 바크 수피등 여러가지가 함유되어있지않습니까?  


  그런데 왜 우리집에 들여논 허브나 다육 외 식물들은 꽃을 피지 않는것입니까?   개화촉진 액비를쓰면 혹시 꽃이 필까요?   다른집은 혹시 물만주어도 꽃이 핍니까?   저는 액비를주면서 정성을 들여도 꽃이 피지 않습니다   햇빛, 통풍, 물을 다 줬는데도 줄기는 왕성하나 꽃은 피지 않습니다   그리구 겨울만 지나면 이듬해에 꼭 한번씩 피난민이 되어 반절씩 죽어나갑니다,,   겨울 동아 잘 보내기 위한 방법없을까여,,   (다육, 허브, 벌레잡이 제비꽃 (다른 식충이 다 겨울못이기고 하나남음), )   4.참 요번에 디려온 멜라니 고무나무 겨울나는법도 갈켜주세요   5. 사랑초는 겨울에 그냥 노지에 내비두었는데도 겨울을 나더라구여,, 이거하나는 정말 끝내주는거같음   구근도 칸나빼고 가을구근 몇개 샀는데요 겨울내내 노지에서 얼진않을지 걱정이 좀 되네요.ㅜㅜ  


  1. 액비를 종류별로 다 써서 화분 관리 보관하는건지   2. 그냥 물만주고 겨울에는 다 실내로 들여오는건지   3. 하이포낵스의 액비의 재료중 질산 - 인 - 칼륨이 있잖아여   질석이라는 흙있잖아요 질석과 질산과의 관계가있는지??   제가 요새 배양토에 질석을 좀 사용했거든여 배양토도 원래 질석 함유 되있는거 샀구여,,   (왜냐면요 개화촉진액에는 질산이 무첨가 되있고 인- 칼륨만 함유 되있더라구여)

답변 :
하이포넥스 개화촉진제를 사용하세요~~ 0-6-4의 비율로 되어있지요~ 질소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꽃을 피우는데 좋습니다.


연관글[편집]

원예고수님들께 질문드립니다,, 급합니다 급질

원예고수님들께 질문드립니다,, 급합니다 급질(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