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채 꼬치 맛있게 만드는 방법은?(1)

부노트 bunote.com

야채 꼬치 맛있게 만드는 방법은?(1)[편집]

추석때 남은 야채를 활용해서 뭐 좀 만들어 보고 싶은데요. 꼬치를 만들면 맛있을거 같은데요. 만드는 방법 그림으로 자세히 알려주세요.

답변 :
닭고기 안심 4쪽 정도랑 대꼬치 필요한 만큼 그리고...밑간 할 양념(밑간 할 양념은 청주와 후추, 소금 정도인데..생략하셔도 상관 없어요. 밑간을 하셨다가 구워 드셔서 되구요. 취향에 맞혀 드세요)과 구울때 필요한 양념..이렇게 필요해요.
잘 손질한 닭 안심을 억기 좋은 트기로 자른 뒤 대나무 꼬치에 끼우세요. 야채(양송이, 양파, 피망 같은...)를 좋아하시면 같이 끼우셔도 좋구요. 아님 그냥 닭만 끼우셔서 드시구요.
그 담은 소스를 만드셔야 해요.
매운걸 싫어하시는 분은 간장소스를 이용하시구요. 맵고 달콤한 소스를 좋아하는 분은 고추장 소스를 이용하심 되요.
우선 간장소스는요.
진간장 1/2컵, 미림 1/2컵, 설탕 11/2큰술, 대파 1대, 마늘 3~4개 정도, 통후추 1/2큰술, 붉은 고추 1개반, 물이나 다시국물(가쓰오부시로 다시 낸...) 2/3컵, 소금, 후춧가루 약간, 먹다 남은 술(소주같은 거나 청주) 약간, 생강즙 낸 것 2작은술..
이렇게 필요하구요.
냄비에 소스 재료를 모두 넣어 뚜껑을 열고...중불에서 뭉근히 끓이세요.
소스의 양이 반이 되면 불을 끄고 체에 받쳐 건지는 버리고 아래 남은 소스를 사용하세요.
팬에 기름을 약간(아주 조금..닭에서 기름이 나오기 때문에 많이 넣으면 맛이 없어요.
그냥 팬에 고기가 눌러 붙지 않을 정도로만 넣으셔야 되요) 두른 후 불에 달궈 손질한 닭고기를 살짝 익힌 뒤 양념장을 발라가며 완전히 익히셔서 드시면 되요.

그리고..또 하나..
떡꼬치는..
대나무 꼬치 필요한 만큼 준비하시고 떡볶이 떡은 드실 만큼 준비하셔서 4~5씩 꼬치에 끼우세요.
기름을 두른 팬에 노릇하게 구우시던지..아님 기름에 노릇하게 튀겨내세요.
냄비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다진 마늘과 다진 양파를 넣어 볶으시다가 분량의 고추장과 케첩을 넣고 끓이세요. 다시 끓으면 설탕과 물엿을 넣고 조금 더 끓이시면 소스가 만들어 지거든요(곱고 매운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2큰술, 케첩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양파 11/2큰술, 설탕 2큰술, 물엿 1큰술, 식용유 약간[덜 맵게 드시려면 고춧가루를 빼시거나 고추장 대신 간장을 1큰술 넣으시면 되요]).
노릇하게 구워진..내지는 튀겨 낸 떡꼬치에 만들어진 소스를 발라 드시면 됩니다. 닭꼬치에도 이 소스를 쓰시면 되요.    


야채 꼬치 맛있게 만드는 방법은?(1) 관련있는 단어[편집]

야채 / 꼬치 /



연관글[편집]

야채 꼬치 맛있게 만드는 방법은?

야채 꼬치 맛있게 만드는 방법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