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만들 때 흰자는 넣으면 안 되나요?

부노트 bunote.com

아이스크림 만들 때 흰자는 넣으면 안 되나요?[편집]

아이스크림 만들기가 나와서 계란 흰자를 넣으니 계란요리 처럼 ?獰楮? 원래 아이스크림 만들때 흰자를 넣나요?

답변 :
노른자만 넣습니다 ^^
우유 2컵, 설탕 120g(설탕 120g은 약 3/4컵으로 150ml입니다), 계란노른자 4개, 생크림 1/2컵, 바닐라향 약간(바닐라향이 없으면 커피가루를 넣으시거나 코코아가루를 넣어보세요) 양주 1큰술(집에 있는 양주 아무거나 넣으셔도 좋습니다. 소주나 맥주말고 양주로요. 없으면 안넣으셔도 괜찮아요)

만드는 방법입니다.

1. 계란은 실온에 두었던 것을 씁니다. 냉장고에서 막 꺼내었다면 미지근한 물에 좀 담구었다가 쓰시는게 좋습니다.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한 후 노른자만 거품기로 가볍게 저어줍니다.

2. 우유는 냄비에 넣고 약한 중불에 올립니다. 우유가 끓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설탕을 한꺼번에 다 넣고 주걱으로 냄비바닥을 저어가면서 1~2분정도 데웁니다. 설탕이 완전히 녹으면 불을 끄고 약간 식히세요. 노른자와 섞어야 하기 때문에 너무 뜨거우면 노른자가 익어버리거든요.

3. 1번의 노른자에 2번의 설탕우유를 넣습니다. 노른자를 거품기로 저어가면서 우유를 넣으세요. 아니면 노른자가 익기 쉽습니다.

4. 3번을 냄비에 다시 붓고 약한불에서 타지 않게 바닥을 주걱으로 저어가면서 약 10분간 데웁니다. 반드시 약한불에서 계속 저어주어야 합니다. 스푼뒷면으로 이 액을 떠서 손가락으로 죽 선을 그어보았을 때 선을 그은 자리가 선명하게 남아있으면 믹싱볼로 옮깁니다.(커피가루나 바닐라향, 코코아가루등은 지금 넣으세요)

5. 얼음물에 4의 액이 담긴 볼을 담구어 식힙니다.

6. 생크림을 거품냅니다. 완전 거품을 낼 필요는 없습니다. 약간 걸쭉한 느낌이 들정도로만 내세요. 이것을 5번의 식힌 우유액에 넣고 섞어줍니다. 여기에 양주 1큰술을 넣으세요.

7. 6의 반죽을 넓은 쇠 쟁반에 부어서 냉동실에 넣고 얼립니다. 넓은 쇠쟁반이 없다면 다른 용기를 이용해도 좋은데, 도시락판처럼 생긴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빨리 얼거든요.

8. 냉동실에 넣은 후 30~60분 후에 꺼내 스푼으로 바닥부터 뒤집어가면서 전체를 잘 섞습니다. 다시 냉동실에 넣고 30~60분후 같은 방법으로 섞습니다. 이 작업을 3~4번 반복해줍니다.

9. 최저 2시간동안 더 얼리면 아이스크림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연관글[편집]

아이스크림 만들 때 흰자는 넣으면 안 되나요?

아이스크림 만들 때 흰자는 넣으면 안 되나요?(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