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아토피 유발하는 새집증후군 제거하는 방법?

부노트 bunote.com

아이들 아토피 유발하는 새집증후군 제거하는 방법?[편집]

이번에 새로 지은 아파트에 입주하게 되었어요~^^ 근데 새집증후군으로 아이들 아토피가 심해져서 고민이에요 ㅠㅠ 새집증후군 없애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 :

  내 집 장만의 부푼 꿈을 안고 들어간 아파트, 그런데 새집증후군으로 고생한다면 이것만큼 속상한 일도 없겠죠. 새집증후군은 새집 건축 시 사용되는 건축마감재 등에서 나온 각종유해물질들 때문에 아토피, 천식, 비염의 호흡기질환과 두통, 눈따가움 등이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해요. 새집증후군은 아토피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새집증후군제거방법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해요.     >
방법 one. 베이크 아웃
집 전체 온도를 바짝 올렸다가 환기시켜서 유해물질을 한순간에 방출시키는 방법이에요. 집을 굽듯이 온도를 올렸다가 환기를 시키면 유해물질이 나가게 되는 원리랍니다.
1) 모든 창과 문을 닫는다.
2) 집안의 방문과 수납가구 문을 모두 활짝 연다.
3) 실내조명을 모두 켠다.
4) 난방을 시작 온도에서 5도씩 단계적으로 높이다가 35~40도가 되면 온도를 유지시킨다.
5) 이 상태에서 하루 5~6시간 동안 지속한 후 문과 창문을 열어서 1~2시간 동안 환기한다.
6) 1~5 순서를 5회 이상 반복한다.  


  베이크아웃 방법이 오래 걸리고 반복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하지만 아토피 때문에 들어가는 약값보다 훨씬 싸고 가족 건강을 위해 필요한 작업이랍니다.
새집이나 리모델링 집을 들어갈 때 해주시고, 새로운 가구를 많이 샀을 때에도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방법 two. 숯과 공기정화 식물 놓기  



숯은 미세한 구멍이 공기 중에 있는 유해물질을 빨아들이기 때문에 공기정화효과가 탁월해요.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고 아토피성 피부염이 있는 사람에게도 좋답니다.
공기정화식물을 곳곳에 두면 유해물질을 수시로 빨아들이기 때문에 실내공기가 한결 깨끗해진답니다. 단, 꽃이 많은 식물은 꽃가루가 실내 유해가스와 결합해서 아토피를 악화시킬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아요.
방법 three. 자주 환기 하기  



이 방법은 쉽고 간단하지만 뜻밖에 자주하지 않는 집이 꽤 있답니다. 집안에 공기청정기가 있다고 해도 창문을 열어 자주 환기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문을 꼭 닫고 공기청정기로만 실내 공기를 정화하는 것보다 틈틈히 창문을 열어 환기하는 것이 훨씬 실내공기를 깨끗하게 할 수 있어요. 그리고 환기를 통해서만 증발성 화학물질을 밖으로 배출할 수 하므로 쉽지만, 꼭 필요한 방법이죠.    

아이들 아토피 유발하는 새집증후군 제거하는 방법? 관련있는 단어[편집]

새집증후군 / 아토피유발 / 새집증후군제거 / 새집증후군제거방법 / 유해물질제거 / 실내공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