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되고 맛있는 시나몬 단호박죽

부노트 bunote.com

세련되고 맛있는 시나몬 단호박죽[편집]

세련되고 맛있는 시나몬 단호박죽

답변 :


시나몬 단호박죽

요리재료 주재료: 단호박 반통, 물 4컵, 우유 1컵, 찹쌀가루 반컵, 
부재료: 설탕 2큰술, 꿀 4큰술, 시나몬파우더 톡톡 3~4번, 소금 두꼬집, 볶은 호박씨 반줌.

상황 영양식 재료 채소류 방법 끓이기




안녕하세요 요리노리입니다.   몸에 좋은 단호박.. 어떻게들 조리해서 드시나요? 저는--ㅋ 여름엔 귀차니즘이 초절정에 달해서.. 겉만 슥슥 닦아서 칼로 대충 초승달모양으로 썰어가지구 전자렌지에 넣고 슝슝 10분쯤 돌려서 먹는데요~   가끔--ㅋ 아주 가끔~ 뭔가 색다르게 먹고싶을 때 단호박 죽을 만들어 먹어요. 번거롭긴 한데... 식빵에 찍어먹어두 맛나구 그냥 푹푹 떠먹어도 맛나서 귀찮음을 무릅쓰고 만들어 먹지요~  

요렇게~   제가 만들어먹는 단호박죽은 시나몬 파우더가 들어가기 때문에 스프와 죽의 경계에 애매모호하게 걸쳐진 맛이 난달까요.. ;; 뭐 그렇습니다. ^^   버터나 생크림이 안들어간다는 점에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많은 분들의 지지를 받을 것 같네요~ 아, 설탕의 양은 조절하세요. 그리구 설탕을 아예 빼고 꿀만 섞어서 드셔도 좋아요~   요리법의 정도(正道)란 없습니다.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입맛에 맞게 하기나름이라지요~^^ 제 레서피를 토대로 자신만의 레서피를 완성해보시는것도 좋겠네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단호박은 초록색 껍질부분을 제거하고 나박나박 썰어요~ (껍질이 단단해서 굉장히 위험하니깐 살짝 쪄서 벗겨내셔두 좋아요. 오늘 저같은 경우엔--ㅋ 위태위태하게.. 단단한 껍질을 벗겨 냈어요. 손 다치는것보다... 찌는 과정이 귀찮으니깐-- 걍 건너뛰려는 마음에 ^^;;)   분량의 물을 넣고~ 끓입니다. 호박이 충분히 무르게 익을 때 까지..  

무르게 잘 익은 호박을 핸드믹서로 슝슝 곱게 갈아주세요. 핸드믹서 대신 일반믹서 쓰시는 분들은... 뜨거운채로 플라스틱 믹서에 넣으면 좋지 않으니깐 한 김 식힌 다음에 믹서에 넣고 슝슝 갈아주세요.   (요런때엔 핸드믹서가 요긴합니다.ㅋㅋ)    

곱게 갈린 단호박에~ 찹쌀가루를 우유에 갠 상태로 넣어줍니다. 이때부턴 거품기로 잘 저어가며 끓이세요.  

농도가 걸쭉~해지면 설탕과 꿀, 시나몬파우더 (계핏가루)를 넣고 마지막으로 소금도 두꼬집정도 넣은 다음~ 잘 섞어줘요~ 그럼 완성입니다.^^ 소금을 빠뜨리면 죽에서 뭔가 밍밍한 맛이 나요--;; 소금의 역할이.. 요리에서 엄청나게 중요하답니다.    

요렇게... 시나몬파우더랑 호박씨로 호박죽을 장식 해 보았어효! 호박죽이니깐 호박씨 토핑-- ㅋ 흐흣.. 호박씨는 그냥 쓰시지 말고, 오븐이나 후라이팬에 살짝 구워서 사용하세요.    

자~ 한입 아수현맘 (토론) 2017년 6월 7일 (수) 02:32 (UTC)   으흐흐... 이런 염장샷을 개인적으로 좋아해요.-0-ㅋㅋㅋ   여름보단 가을에 더 어울리는 메뉴이지만^^ 미리미리 만드는 법 챙겨두셨다가 선선해지면 만들어 보시는것도 좋겠죠? 맞죠? --ㅋ   헤헤~ 제 포슷이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불펌은 자제 해 주시고 스크랩시 한 줄 덧글 부탁해요! 저 덧글 완전 사랑해요.ㅋㅋ


연관글[편집]

세련되고 맛있는 시나몬 단호박죽

세련되고 맛있는 시나몬 단호박죽(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