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짬뽕 만드는 방법은 ?(1)

부노트 bunote.com

새우짬뽕 만드는 방법은 ?(1)[편집]

좀 큰 새우가 많이 생겨서 이새우로 이것저것 요리를 만들어 먹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날씨도 춥고하니 새우짬뽕을 만들어 볼까 해서요~ 레시피좀 알려주세요.

답변 :
네 삼선짬뽕 만들기  


생소면 300g, 갑오징어 1마리, 불린 해삼 1/3마리, 새우 6마리, 돼지고기 100g,

배춧잎 1잎, 양파 1/3개, 당근·조갯살 30g씩, 대파 1/2뿌리, 생강채·부추 조금씩, 육수 6컵, 청주 1큰술, 간장 2큰술, 소금·후춧가루 1큰술씩, 식용유·고춧가루 1큰술씩, 참기름 조금    
1. 갑오징어 손질하기 갑오징어는 껍질을 벗겨 내고 일자로 칼집을 넣어준 후 얇게 저며 썬다.
2. 해삼·새우 손질하기 불린 해삼은 어슷하게 얇게 저며 썰고 새우는 내장을 빼내고 껍질을 벗겨 준다.
3. 돼지고기·조갯살 손질하기 돼지고기는 5∼6cm 길이로 채로 썰고요.     조갯살은 조갯살의 부푼 부위를 위에서 눌러 내장을 짜낸다.
4. 야채 썰기 양파와 당근은 5cm의 길이로 썰고, 0.4cm의 폭으로 얇게 저며 썰어 준다.     대파도 같은 크기로 썰어주고 부추는 5cm의 길이로 썬다.
5. 돼지고기 볶기 깊은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생강채를 넣고 볶다가 돼지고기채를 볶아요. 6. 해물 넣어 볶기 고춧가루를 넣은 팬에 오징어, 해삼, 새우, 조갯살을 넣고 볶은 후에요.     청주와 간장을 넣어 골고루 섞어준다.
7. 삼선짬뽕 국물 만들기 단단한 야채 순으로 넣고 강한 불에서 가볍게 볶아준 다음에요.     육수를 넣고 끓여 간을 맞추고 참기름을 조금 뿌려 준다.
8. 상 차리기 생소면을 삶아 씻어 따뜻한 그릇에 담고 준비한 삼선짬뽕 국물을 부어 낸다 출처 : 엠파스 블로그

새우짬뽕 만드는 방법은 ?(1) 관련있는 단어[편집]

새우짬뽕 / 짬뽕 /



연관글[편집]

새우짬뽕 만드는 방법은 ?

새우짬뽕 만드는 방법은 ?(1)